[내가 정말?]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가 정말? 꼬까신 아기 그림책 11
최숙희 글.그림 / 웅진주니어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정말?/ 웅진주니어] 아이들의 성장을, 마음을 잘 읽어주는 그림책

 

 

 

내 아이 커가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행동하나 말 한마디 할 때마다 아이가 언제 이렇게 컸을까 싶을때가 많으시지요?

매일 같은 얼굴, 같은 모습을 바라보다가도 작은 행동 하나에 감동 받고, 부쩍 커가는 말솜씨에 놀랄 때도 있답니다.

 

 

 

우리 아이가 사랑하는 그림책 작가 "최숙희 선생님"의 그림책 올해 새로운 신간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꼬까신 아기 그림책 시리즈(0-3세) 들에게 적당한 판형에 다양한 글과 그림으로 말놀이 삼아서 보여주는 그림책 "내가 정말"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아직도 내가 사랑받고, 내 아이가 이 세상에서 빛나는 존재만큼 값진 추억, 커가는 모습을 담듯 아이와 함께 무릎맡에서 이야기 나눠보면서 보기 좋은 그림책이예요.

아직도 우리 아이는 좋아하는 그림책들은 책꽂이에서 꺼내와 보여달라고 할 정도로 돌때부터 사랑받던 그림책 작가중 한분이랍니다.

그만큼 아이 정서를 아이의 감정을 아주 잘 표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아이의 모습과 행동을 잘 표현한 작가랍니다.

내가 정말?

어느 날 문득 엄마 따라 손잡고 간 동물원에서 동물들이 제각각 아기 동물들이 보호해주는 어른 동물과 함께 하면서 귀엽고 사랑받고 있는 존재를 아주 잘 표현했어요.

네가 아기였을 때

넌 아기 캥거루처럼 아주 조그만했단다.

내가 정말? 나는 이만큼이나 큰걸

네가 아기였을 때

너도 아기 오리들처럼 꽥꽥 울어 댔지

내가 정말? 나는 울지 않고 또박또박 말해.

"저거 사주세요." 하고

....

반복적인 문장과 함께

어릴적 모습은 간데없고, 이젠 이만큼 컸어요! 하면서 으쓱거리는 모습을 담은 그림책 참 사랑스럽죠?!

엄마, 나 보세요!~ 나도 얼마나 힘이 쎈데요. 이제 한손으로 들을 수 있고, 오랫동안 이렇게 외발로 설수도 있구요. 엄마를 얼마나 잘 도와드리는데요...? 하면서 말과 행동 하나하나가 정말 한뼘 큰것 같이 큰 형아처럼 행동을 하더라구요.

책과 함께 딸려온, 내 아이의 커가는 모습을 담아주는 작은 성장 앨범이 들어있었는데요.

이번에 뒷편(초록색)에 있는 건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아이 사진 공모전(2011.12.13~2012.1.31)까지

사진과 함께 응모해보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함께 아이의 어릴적 사진첩 들을 들춰보면서 작은 성장앨범을 하나 만들어주었는데요.

나름 아이 앨범에 꽂아 놓아 놓아도 좋고 책과 함께 아이 성장을 담아 함께 꾸며보아도 좋은것 같아요^^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주고 긍정적인 자아를 키워주는 그림책- 최숙희 작가님만의 아이 모습을 고스란히 표현한 그림책이랍니다.

그래서 아마도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책 작가분이 아닐지 싶어요.

아이의 모습을 아름답게 표현하고 미소짓게 만드는 그림책, 아이 커가면서 꼭 한권 보여주고 싶고 사랑을 확인해보는 그림책과 함께 해보시면 좋을듯 싶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