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약이 엄마]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삐약이 엄마
백희나 글.그림 / Storybowl(스토리보울)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삐약이 엄마/스토리보울] 병아리를 낳은 삐약이 엄마라는 이름!

 

 

 

 

상상력을 담은 백희나 선생님의 신작, [삐약이 엄마/스토리 보울] 이야기를 알고 계세요?

우락부락한 몸매가 책표지를 가득 채우는 니양이란 고양이

 

 

 

 

"어머, 정말 험악하고, 동네에서 조차 악명이 높은 고양이인가보다.

눈은 짝눈에 욕심많고 뒤룩뒤룩 살이 쪘는걸... 에궁... 이런 고양이 보면 얼른 뒤로 숨어야지... 무서워..."

" 엄마, 내가 옆에서 보호해줄게... 고양이쯤이야 내가 무찌를 수 있다고..."

" 그래... 우리 아들 덕에 엄만 골목길 고양이도 무섭지 않겠어. 대체 무슨 이야기가 숨었는지 들어가 볼까?"

 

 

 

 

뚱뚱하고, 먹는 것을 욕심내는 성격에, 작고 약한 동물을 괴롭히는 악명 높은 고양이 " 니양이"

특히나, 니양이는 갓 낳은 따스한 달걀을 더 좋아한데요.

하루는 닭장 앞을 지나다, 노랗고 탐스런 달걀을 하나 발견하고, 츄릅~ 군침이 돌았겠지요.

암탉들이 없는 틈을 타고, 노랗고 탐스런 달걀을 꿀꺽 삼켜버렸답니다.

이야기는 여기서부터가 진지해요.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고, 니양이 몸은 점점점 더 부풀어 오른답니다.

" 엄마, 니양이 배봐요... 니양이 뱃속에서 병아리가 자라나 본데요."

" 어머, 정말?! 니양이 배가 정말 알을 품고 있는데..."

설마, 하던 사이... 니양이는 정말 똥을 누러갔다가, 똥 속에서 나온 작고 노란 병아리를 발견한답니다.

"엄마, 니양이가 아기 병아리를 낳았어요."

정말 엄마 뱃속에서 자라 난생이 아닌 난태생으로 자라나는 삐약 삐약 삐약이...

오호, 정말 모습도 엄마를 닮아서 얼룩덜룩 점무늬가 있네요.

니양이는 삐약이를 데리고 다니면서 옆에 무서운 동물이 나타나면 보살펴주고, 맛있는 음식도 직접 찾아주는 멋진 엄마가 되어간답니다.

 

 

 

 

서로 모습은 달라도, 험악하게 생긴 니양이도 알을 품고 낳아 기르면서 자기 자식만큼은 끔찍하게 생각하는 우리 부모의 모습과 참 많이 닮았죠?

보는 내내 즐겁고, 특히나, 따스하면서도 부드러운 목탄과 연필감을 살려서 아주 단순하면서 표정과 모습이 살아있는 백희나 선생님의 그림책.

아이와 함께 상상력을 담아서 즐거운 삐약이 엄마로 함께 읽어보지 않으시겠어요?

 

 

백희나,스토리보울,상상력그림책,삐약이엄마,가족의의미를느끼게해주는그림책,4-7세창작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