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야 미안해]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고양이야, 미안해!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68
원유순 지음, 노인경 그림 / 시공주니어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고양이야, 미안해!/시공주니어] 어린아이의 따뜻한 시선이 느껴지는 아동 동화집



우리 사회는 각박한 사회와 어찌보면 아이들의 숨돌릴 틈도 없이 바쁜 학교 학원생활로 오후를 마감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일상이 참 많은 요즘인것 같아요.

놀이터에 가보아도, 친구를 찾을 수 없고, 학교에서 돌아와 매일 쳇바퀴 같이 돌아가는 학원 생활로 아이들에겐 휴식이란 말이 무색할정도로 바쁜 요즘 아이들,

아이들의 시선이나, 행동, 주변의 일들에 대해 공감하고, 함께 하는 사회를 같이 바라보면 좋을텐데 아쉽게 커가는 우리 아이들이 참 안쓰럽기만 하답니다.









따뜻한 시선으로 아이와 함께 보면 좋은 동화집- 원유순 작가님의 소소한 일상에서 느껴지는 이야이와, 곳곳에 연필 수채화로 따스함과 세세함이 묻어난 동화집 " 고양이야, 미안해!/시공주니어"를 읽게되었어요.







길 모퉁이에서 시름 시름 앓고 있는 도둑 고양이를 구하고 싶은 고양이야를 비롯해(초등학교 4학년 읽기 교과서 수록), 오소리를 구하러 몇날 몇일 뜀박질하는 우리집 똥개같은 진돗개 도도이야기, 억센 반 친구 지호에게 앙갚음이라도 하듯 혼자만의 상상이 담긴 체육시간 이야기, 우리정서와는 다른 외국 사촌 조나단 한국에서 방학 나기, 우아하고 고상한 우리 할머니의 청춘을 불사르는 우리 할머니 이야기, 외국인 근로자 핫산의 눈물겨운 타지 생활과 가족애가 묻어 난 이야기의 단편동화 6편 이야기로 우리 사회에 있을법한 따뜻한 시선과 각기 다른 연령층과 동물들의 모습을 아주 진솔하면서 사람냄새를 느끼게 했답니다.



각박한 유년시절을 학원가에 치여살기보단 아이와 함께 읽는 동화, 우리 사회를 밝고 함께 공감하며 나누는 삶을 느껴볼수 있었답니다.

지루하기보단, 곳곳에 남겨진 스케치를 통해 돋보이는 그림으로 재미와 감동을 함께 느껴볼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책을 통해 아이도, 어른도 함께 커가는 진정한 사회를 꿈꾸며, 이웃과 하찮은 동물도 돌아볼 줄 아는 내면이 따뜻한 동화로 함께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