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작아도 기분 좋은 일본의 땅콩집>

아파트보다 단독주택이 좋은 1人입니다. 넓은 마당과 꽃밭, 작은 온실까지 갖춘 멋진 2층집이면 좋겠지만 지금 통장사정으로는 당분간(?) 힘들 것 같으니 작은집을 지어서 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은 평수라도 공간을 나누고 배치하는 방법에 따라 훨씬 넓게 살 수 있으니, 이 책에서 알려주는 설계도가 나중에 집을 지을 때 좋은 길잡이가 될 것 같습니다. 땅을 매매할 때 먼저 살펴야하는 것들과 단독주택에 입주한 뒤의 생활에 대한 내용도 궁금합니다.

 

<결혼, 천 일 안에 다 싸워라>

어떤 신혼부부가 부부싸움을 했는데, 싸운 이유가 ‘짜장면 그릇을 내놓을 때 설거지를 하느냐 마느냐’였다고 하더군요. 아내쪽 집에서는 항상 설거지를 해서 내놓았고 남편쪽은 설거지를 안 하고 내놓았었는데, 결혼한 뒤에 서로 자신의 방식을 고집하다가 싸움이 됐다지요... 책 제목을 보니 문득 그 부부는 어떻게 살고 있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목차만 봐도 읽고 싶어지는 책이네요.   

 

 

  

<따뜻한 손뜨개 시간>

책에 들어 있는 베스트와 풀오버, 카디건과 재킷, 코트와 머플러, 망토는 올겨울에 꼭 배우고 싶은 아이템입니다. 롱 코트와 케이프까지 배울 수 있으니 더 좋네요. ‘단춧구멍 만들기’와 ‘꽈배기 무늬 만들기’, ‘덧수를 놓아 장식하기’, ‘배색을 넣어 장식 무늬 만들기’, ‘ 핸드폰을 이용해 털방울 만들기’도 궁금합니다.

  

 

  

<Beef>

언제부터인지 한 가지 주재료를 이용해서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에 끌리고 있습니다. 이 책은 소고기를 재료로 60여 가지의 요리를 만드는 법을 알려주네요. 소고기로 만들 줄 아는 요리는 불고기와 스테이크가 전부인 저에게 꼭 필요한 책인 듯 합니다.

  

 

 


<2012 가계북>

신용카드로 이것저것 구입하다가 조금 방심하면 어느새 결재금액이 한달 생활비만큼 커져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 한도를 줄여놓고 쓰다가 가끔 큰 금액을 결재해야할 때는 임시로 한도를 늘리곤 합니다. 가계부를 쓰는 게 좋다는 건 여러 번 들었는데 잘 안 쓰게 되네요. 가계북에서 통장 선택 기준과 신용카드의 올바른 사용법, 생활 경제 정보까지 배우면 2012년은 좀 더 알뜰하게 보낼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