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 아름답게 만들기/Hello, Ribbon>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Hello, Ribbon - 쉽고, 간단한 리본 공작실
김유림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리본의 기초 중에서 이 리본만은 정말 잘 접어(?) 보고 싶었습니다.

이름이 ‘슈 스트링 리본’이군요.

예전부터 어떻게 하면 저렇게 양쪽의 균형을 맞춰서

리본을 접을 수 있는지 궁금했거든요.  

 



 

혼자서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 봐도...... 잘 안 되더군요.

그런데 설명을 보고 따라 해도 사진처럼 예쁘게 되지가 않네요.

손재주가 없어서 슬픈 1人입니다.




 

리본이 (중력을 무시하고) 토끼 귀처럼

위로 솟아있어서 신기했던 블랙 바니입니다.

귀엽게 위로 뻗어(?) 있던 비결은......

리본 속에 숨겨진 ‘와이어’였네요.

아이에게 만들어주면 엄~~청 귀엽겠습니다.




‘마시멜로’와 ‘해피 투게더’라고 이름이 붙은 귀여운 리본이네요.

리본의 종류는 다르지만 만드는 방법은 비슷하네요.

바로 다음 페이지에 만드는 방법이......




코르사주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재밌겠습니다.

베이지 색 리본과 갈색 체크 리본이 잘 어울리네요.

그런데 아이에게 이 코르사주가 어울릴만한 색의 옷이 없어서

다른 색으로 만든다면 어떤 색이 좋을까 생각해봤는데

딱히 떠오르는 색이 없습니다.

좀 더 생각해보면 다른 색이 번쩍하고 떠오를까요?




알록달록 꽃반지입니다.

간단해 보이는데 생각보다 준비물이 많네요.

그래도 꾸미기 좋아하는 딸이랑 함께 만들면 재밌겠습니다.




참 깜찍한 브로치......

단추구멍으로 리본을 통과시켜서 리본을 만들고

단추와 구슬을 접착제로 붙여서 만드네요.  

 

 

맨 처음에 ‘슈 스트링 리본’에 쫄았지만

그 다음에 나오는 리본들은 크게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글구건이랑 다른 준비물을 아직 구입하지 못했지만

예쁜 리본을 이용해서 멋진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건 참 재밌겠습니다.

글루건이 없어도 되는, 쉬운 것부터 하나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