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재 연표 그림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재 연표 그림책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이광표 지음,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역사하면 왠지 어렵게만 느껴졌던 학창시절..역사를 이해하려고 하지 않고 단순 암기로만 익혔던 세대와는 달리 요즘엔 다양하고 재밌는 방식으로 문화재와 역사를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 가질수 있는데요.

<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재 연표 그림책>은 책 제목처럼 뗄레야 뗄수 없는 문화재에 역사에 관한 이야기를 재밌게 하고 있답니다.

선사 시대 문화재부터 근대 문화재까지 유명 문화재를 역사의 흐름에 따라 연표로 정리했는데요. 문화재가 만들어진 역사적 배경과 다양한 역사적 사건을 한눈에 담아낸 독특한 연표 구성을 하고 있어 아이들이 종합적 사고력을 길러 주는데 도움을 주는 연표 그림책이랍니다.

 

 

 

 

5,000년의 우리 역사를 연표로 나타내고 있는데요. 연표의 흐림에 따라 각 시대별 문화재를 재밌게 소개해주고 있어요. 간결한 설명과 재미있는 그림으로 풀어내는 문화재 지식으로 문화재와 역사에 대해 애해를 높이고 있답니다. 초등학교 과정에서 다루는 범위의 문화재의 소개로 저학년의 아이들도 쉽고 재밌게 볼수 있는 연대그림책이더라구요.

 

 

 

 

 

 

연대별로 구성된 문화재를 배우고 "한눈에 쏙!" 페이지를 통해 그 시대에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들을 정리해주고 있어 좀더 문화재에 대해 알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각 시대별 특징과 대표하는 문화재의 종류, 특징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문화재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부분이네요.

 

 

 

 

 

 

"똑똑해지는 문화재 퀴즈"를 배웠던 내용을 테스트해보는 시간도 가져볼수 있는데요.

미니 퀴즈를 통해 좀더 즐겁고 재밌는 역사공부시간이 될수 있겠네요.

간결한 설명과 함께 알기 쉬운 그림, 그리고 재밌는 만화까지...

아이들이 관심있어할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문화재 그림책이라 마음에 들어요.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찾아보기를 통해 그때 그때 궁금한게 있으면 찾아 보고 익힐수 있는 시간 가져볼수 있겠네요.

문화재와 역사는 연관성을 갖고 있기에...문화재를 자세히 들여다 보면 시대적 배경, 정치, 사회분위기 등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익힐수 있지요. <한 눈에 펼쳐보는 문화재 연표 그림책> 을 통해 문화재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통한 단순한 감상법에서 벗어나 시대적, 사회적 배경을 통해 문화재 속에 담긴 많은 이야기를 감상하는 새로운 공부법을 소개해주고 있어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시간이 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