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오스 에이프릴 1
혜빈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카오페XX에서 봤던 작품인데 한 편 보고 바로 좋아요와 알림 신청을 했었던 것 같다. 생각해보면 이 작품은 다른 만화들과 뭔가 다른 색다른 분위기를 풍겼었다.

시작은 에이프릴의 과거 회상이다. 에이프릴에게는 한 명의 언니와 학대를 일삼는 아버지가 있었는데, 언니는 백작에게 팔려가 못 견디고 그곳에서 자살하고 아버지는 남은 에이프릴을 인신매매하는 사람에게 팔아버린다. 그런 에이프릴은 어느 귀족집의 하녀로 다시 팔리고 거기서부터 이야기가 전개된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에이프릴의 성격이었다. 에이프릴은 굴곡 많은 인생을 겪었기 때문인지 나이와 어울리지 않는 어른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고 이상하게 어른스럽지는 않고, 어떤 상황에 처했든 침착하고 이성적이라는 것이다.

도련님 : 이 성에는 글도 알고, 너보다 열 배는 일 잘하는 아이들이 많아. 그런데 무작정 열심히만 하겠다는 널 내가 왜 거둬야 할까?
에이프릴 : ..... 그럼, 저를 필요로 하게끔 만드시면 되잖아요. 그러니 제가 도련님을 잘 모실 수 있게 방법을 알려주세요.

주인에게 자기가 필요로하게끔 해달라고 당당하게 요구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보통 만화였다면 다짐 같은 것으로 흐지부지하게 만들었을 것이다.

도련님 : .... 말하는 투가 아주 건방지기 짝이 없구나. 난 네가 감히 쳐다보지도 못할 사람인데. 내가 왜 일개 하녀에게 그렇게까지 해야 돼? 뭘 믿고 그렇게 자신만만하게 요구하는지 궁금하군.

이 물음에 에이프릴은 담담한 얼굴로 대답하는데, 에이프릴의 사정을 알고 읽으면 더욱 마음 아프다.

에이프릴 : 어디에 있든, 누구와 있든 저는 혼자니까. 감히 주제넘는 짓을 해도 저 혼자 그 책임을 지면 되니까요.

에이프릴에겐 언니도 아빠도 더 이상 옆에 없고 오직 혼자다. 옛말에 '아무것도 없는 사람이 더 무섭다'라는 말이 있지 않는가.

1권 내내 에이프릴은 몇 장면 빼고 거의 웃지 않고 무덤덤한 얼굴이다. 그렇기에 안타깝고 색다른 매력을 풍겨내는 것 같다. 다음 권들은 나중에 세일(?)하면 차곡차곡모아 소장할 생각이다. 에이프릴 힘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