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테 2
오쿠보 케이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에 이어 2권도 읽었는데 여느 만화들과 다른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아주 만족 중이다.

그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두 장면이 있다.
하나는 만화의 여주인공이 같이 이야기를 진행하는 남자주인공이나 친구들과 사랑의 감정에 빠지게 된다는 진부한 설정을 과감히 깼다는 점과 그러면서 자기 힘으로, 스스로 자립심을 기르기 위해 끈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었다.

첫번째 이유의 러브라인은 만화에서 어찌보면 재미를 위해 꼭 필요한 필수요소에 가까운데 이 만화는 이에 대해 딱 선을 긋는다. '아르테에게 불필요한 부분'이라고.
맞는 말이다. 아르테는 훌륭한 화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지 한 사람의 연인이나 아내로 살아가기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지금 현재 아르테에게 중요한 것은 '화가가 되기 위한 것'이다. 아르테가 빵집에서 얻었던 교훈처럼 '자기일은 확실히 해야한다'라는 말. 누구보다 아르테에게 필요한 말이 아닐까 한다.

두번째로 아르테는 자기 일에 집중하면서 남에게 의존하지 않고 끊임없이 자립심을 키운다.
앞의 러브라인을 세우게 되면 여자주인공은 자기도 모르게 남자주인공에게 의존해버린다. 하지만 아르테는 누군가를 좋아한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것을 벗어나 자기 일을 여전히 열심히 해낸다. 그 점이 아르테의 매력 중 하나일지도.

뒤에 이어지는 3권도 기다려진다. 나중에 아르테가 훌륭한 화가 되기를 바라게 되버린다.

여담으로 아르테와 비슷한 화가가 실제로 있다. '아르테미시아 젠텔레스키'인데, '홀로페르네스의 목을 베는 유딧'이라는 작품으로 유명한 여성 화가다. 그림은 잔인하지만 근육질의 남성의 목을 거침없이 베어내는 유딧의 모습은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박력감이 느껴진다. 궁금하면 한 번 찾아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