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인생의 진실 - 인생의 행복과 풍족함을 손에 넣기 위해서 아우름 26
혼다 켄 지음, 정혜주 옮김 / 샘터사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돈과 인생의 진실/혼다 켄/샘터/돈에 대한 공부를 하자~

 

 

 

 

 

 

 

인생에서 돈이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될까요? 돈이 없으면 불편하고 돈이 있어도 끝없이 갖고 싶은 것이기에 돈은 인간을 가지고 노는 요물같습니다.

돈이 중요한 줄 알지만 돈에 대해서 많은 공부를 못했는데요. 돈이란 무엇인지, 돈은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 건지, 돈의 폭력성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돈의 설계도를 만들고, 돈의 이력서를 만들고, 돈의 IQ, EQ를 높이는 일이 얼마나 소중한 지를 알았는데요. 돈의 본질을 알고 돈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어려서부터 해야함을 알았답니다.

 

고등하교 때부터 돈 때문에 자살한 아버지의 지인을 보며  돈에 대한 공부를 했다는 저자인데요. 그런 저자를 보며 돈과는 담을 쌓고 산 저와는 달라도 많이 다름을 느꼈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돈에 대한 공부를 했더라면 어떻게 변했을까 싶어요.

저자는 어느 순간에 돈에 농락 당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기에 어떻게 벌고 어떻게 쓸까를 고민했다는 데요. 돈에 대한 가치관은 세대를 넘어 이어져 오기에  돈에 대한 바른 설계를 하는 것이 중요함을 느꼈답니다.

 

 

 

 

 

저자는 대부분 돈에 휘둘리고 있기에 돈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세 가지 방법이 있다는데요.

충분한 자산과 수입을 갖고 살기, 돈을 감정적으로 마주하고 검소하게 살아가기, 자본주의에서 이탈해 자급자족의 삶을 살아가기 등 검소한 자급자족의 삶에 가치를 두고 있답니다.

 

 

 

 

돈이 돌고 도는 세상이기에 호주머니에서 나오기도 하고 들어가기도 하는 것이 돈의 일생인데요.

오늘부터 돈의 이력서를 써보고 돈으로 살 수 없는 다섯가지의 삶도 즐기며 그렇게 살아가고 싶습니다. 돈에서 자유로워지기 위한 삶도 살면서 돈 설계를 하고 싶습니다.

 

 

네이버 공식 포스트 : http://post.naver.com/isamtoh 

 

 

 

 

 


댓글(1)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1-13 22:0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