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요리]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
게으른 요리 - 금쪽같은 10분을 벌어주는 스마트 요리법
다소마미.요리헤라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6년 2월
평점 :
게으른 요리/유경아/김보은/그리고책/다양하고 스마트한 요리
요즘 요리를 즐기면서 스피드 요리도 좋지만 정성 가득한 요리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요. 건강을 위해 이왕이면 핸드메이드로 육수를 만들고 소스를 만들리라 생각했는데요. 하지만 현실은 늘 시간이 부족하다는 거죠. 식재료를 다듬다보면 한 끼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생각처럼 원하는 요리를 하기가 힘들었는데요. 그래서 요리 시간을 줄이기위해 미리 육수를 만들어 한 끼 분량 씩 냉동실에 나누어 보관하고 있고요. 파와 마늘, 고추 등을 채썰거나 다져 냉동실에 보관하기도 있고요. 나물을 삶은 경우에도 한 끼 분량 씩 나눠 팩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고 있답니다.
게으른 요리!
제목은 다소 이질감을 주지만 재미있는 요리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책입니다. 책 속에는 상황별 밥짓기, 실패없이 탱글탱글 면 삶는 노하우, 시판으로 게으른 요리 등 스피드한 요리를 위해 많은 정보를 담고 있기에 자취생이나 요리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꿀 팁들이 가득하네요. 게으른 요리이지만 그래도 요리이기에 다양한 레시피들이 있어서 요리의 재미를 주고, 요리 실력을 키워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한끼 식사를 차리는 시간을 줄여 줄 노하우와 마트에서 구하는 간편 식재료를 이용한 레시피, 초스피드 식재료 밑작업 등이 있어서 참 쉬운 요리강습 같아요.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요일별로 식단 구성이 되어 있다는 겁니다. 월요일엔 간편 볶음밥, 화요일엔 속이 편한 죽, 수요일엔 한그릇 덮밥, 목요일엔 산뜻한 비빔밥, 금요일엔 건강식 영양밥, 토요일엔 한입 주먹밥, 일요일엔 가벼운 면요리 등 요일별로 15종류의 레시피와 특별 레시피가 주어져 있기에 식단 구성이 다양하면서도 재미있었어요. 이렇게 다양한 요리로 일주일을 보낼 수 있다면 입이 즐거운 시간이 되겠죠. 책 속의 요리만 따라 해봐도 집밥 요리의 고수가 될 겁니다.
책 속의 많은 레시피를 보며 이런저런 요리들을 해봤는데요. 레시피를 따라하기도 하고 응용하기도 하면서 요리의 재미를 더했답니다. 치킨데리야끼 볶음밥, 짜장 볶음밥, 매콤김치참치 덮밥, 오징어덮밥, 치킨마요덮밥, 취나물밥, 곤드레나물밥, 콩나물밥, 닭고기비빔밥, 김치김밥, 잔치국수, 쟁반자장 등 많은 요리를 했는데요. 먹느라 바빠서 사진은 찍은 것이 적군요. 하루 10분을 벌어주는 레시피이기에 자취생이나 요리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될 꿀팁들이 가득한 다양한 레시피들을 추천합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