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작가 채인선의 하루 한 장...]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글쓰기 처방전 - 동화 작가 채인선의 하루 한 장 처방전 시리즈 1
채인선 지음, 정우열.권윤주 그림 / 책읽는곰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 작가 채인선의 글쓰기 처방전/꼬마 작가를 위한 매일 글쓰기  처방전

 

 

 

 

매일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일이 하루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책이나 글을 통해 위로를 받고 있는데요. 이렇게 매일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일이 아이에게도 위로가 될 겁니다. 매일 몸무게가 늘고 키가 자라듯 아이들도 매일 책을 읽고 글을 쓰다가 보면  생각의 크기가 자라고 마음밭의 넓이도 확장 될 겁니다. 글 속에 마음 속 이야기를 담기도 하기에 글쓰기를 통해 스트레스를 풀기도 하고 글쓰기를 통해 위안을 받기도 하겠죠.  그래서 훈이에게 매일 일기를 쓰고 독서 기록장을 쓰도록 하고 있었는데요. 학교에서도 숙제처럼 일기를 쓰고 독서기록장을 하라고 하지만 매일 꾸준히 하기가 어려웠기에 나름대로 고민이었는데요. 집에서는 매일 글쓰기 재료를 주는 것도 힘들었고요.  이렇게 동화 작가의 지도를 받으니 한결 부담을 덜고 글쓰기 지도를 할 수 있어서 좋네요.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한 글쓰기 재료를 모은 책인데요. 동화 작가 채인선의 지도를 받으며 매일 글쓰기를 하도록 꾸며진 아이들의 글쓰기 다이어리랍니다. 책 속의 다양한 글쓰기 재료를 통해 아이의 마음을 터놓게 하기에 아이들의 마음을 위로할 듯 합니다. 학교에서 배운 글을 확장하거나 좋은 글을 읽으며 생각의 깊이를 더할 수 있도록 돕기에 아이들의 마음도 성장할 것 같고요. 무엇보다 아이들의 꿈을 자극하거나 동기부여를 하는 내용들도 있기에 아이들이 글을 쓰는 동안 꿈을 키우고 생각을 확장할 것 같습니다. 글쓰기가 길어지는 경우를 대비해서 따로 글쓰기 노트도 준비했는데요. 책 속의 재료들을 잘 활용해서 더 긴 이야기로  쓴다면 짧은 동화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책 속에는 날짜를 따라 매일 글쓰기를 하도록 만화와 그림으로 격려하고 있는데요. 365개의 글쓰기 재료에는 가족, 가훈, 취미, 감정, 우정, 가치, 속담, 요리, 영화, 컴퓨터, 책, 날씨, 계절, 동물, 식물, 학교 생활 등 다양하게 들어있네요. 글쓰기의 형식도 다양한데요. 문장이나 시, 그림, 편지 등 다양한 형식으로 마음을 표현하게 할 수 있어서 마치 요리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양한 식재료를 가지고 굽거나 데치거나 찌는 등 다양한 요리 방식처럼 글쓰기 방식을 제시하기에 글쓰기의 재미를 더하니까요.

 

아직 훈이가 초등학교 2학년이라서 날짜를 제쳐두고 일단  마음가는 대로 글을 써보게 하고 있어요. 지금은 짧은 글쓰기로 마무리하고 있지만 점점 마음을 담은 긴 글쓰기가 되리라 믿어요. 지금은 글씨가 삐뚤빼뚤이지만 점점 나아지리라 믿고요. 지금은 몇 장 정도를 쓴 상태지만 이 책을 다 채운다면 멋진 다이어리가 될 것 같습니다.

 

옆에서 유치원에 다니는 동생도 한 권 사달라고 조르네요. 오빠의 글쓰기 처방전이 부러운가 봅니다. 동생은 비록 유아이지만 자신의 것을 갖고 싶은 욕심이 많은 아이라서 마음 가는대로 채우도록 한 권을 사 주어야겠어요. 꼬마 작가들을 위한 매일 글쓰기 다이어리이기에 초등학생이든 유아든 마음밭을 가꾸어가는 갈 테니까요. 아이들을 위한 글쓰기 재료가 가득하기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동화작가가 되고 싶다면 아이들과 함께 글쓰기 연습을 해도 좋을 내용들입니다. 동화 작가 채인선의 글쓰기 처방전은 볼수록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글재료들이 매력인 책입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