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리얼 종이접기 2 - 하늘을 나는 생물편, 한차원 업그레이드된 살아있는 창작 종이접기 놀라운 리얼 종이접기 2
후쿠이 히사오 지음, 민성원 옮김, 오경란 감수 / 에밀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라운 리얼 종이접기 2/하늘을 나는 생물편/더욱 진짜 같아진 생물들~

 

이전에 <놀라운 리얼 종이접기>를 통해 종이접기의 세계가 실물 같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된 책을 있어서 놀랐던 적이 있다. 역시 일본 사람들의 오리가미 수준은 늘 경탄 수준이다. 이번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수준이다.

 

 

단계도 복잡하지만 풀먹이기과정이 들어 있기에 입체감이나 곡선을 살릴 수 있다. 해서 더욱 실감나고 리얼하다. 섬세한 손동작이나 전문적인 소도구가 필요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지만 그래도 도전해 본다. 초보자는 엄두도 못 낼 수준의 난이도를 보이지만 새와 곤충, 공룡 등 환상적인 실물 같은 하늘을 나는 생물들을 보며 도전 의욕을 불태워 본다. 예전 실력을 발휘하고 싶지만 많은 시간과 집중력을 요하기에 쉬운 단계부터 시작해본다.

 

 

공작B부터 만들기 시작했는데, ~마지막 단계에 이르러선 막혀버린다. 공작의 다리는 지금 미스터리다. 일단 내일 조용한 시간에 마무리를 해야겠다.

두 번째는 조카들이 주문한 매미다. 일단 14단계까지 했는데 시간이 너무 걸린다. 이것도 내일 조용한 시간에 만들어야 한다.

 

 

책 속에 소개된 작품들을 보니 정말 대단하다.

새와 곤충, 공룡 등 하늘을 나는 생물들이 가득해서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모두 놀라며 감탄한다. 백조나 학바구니 등 쉬운 것보단 어려운 단계의 공룡, 매미, 장수풍뎅이, 봉황, 잠자리, 장수풍뎅이 등을 만들어 달라고 난리다. 이번 방학 때 조카들을 위해 작정하고 만들어 주기로 약속을 했을 정도다. 어렵겠지만 하루에 한 아이템 씩 득템해서 선물로 주고 싶다. 얘들아, 조금만 기다려~

 

종이접기는 손동작을 통해 손 근육을 훈련하고, 뇌를 자극하고, 집중력을 키우고, 사물에 대한 관찰력을 키우기에 아이나 어른 모두에게 좋은 취미생활이라고 한다. 보다 입체적이고, 보다 실물 같은 종이 접기의 세계를 접하고 나니 종이가 더욱 달리 보인다. 예전부터 즐겼던 종이접기의 세계를 다시 만나니, 다시금 도전 의욕을 불태우게 된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여름방학 때 몇 작품을 섭렵하고 싶게 만든다. 내게로 온 소중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