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3월에 읽고 싶은 책/알라딘 신간평가단 ] 봄, 봄, 봄, 봄, 봄이 왔어요~~
들판엔 파릇한 냉이, 쑥이 돋아나고 있어요. 가지엔 파릇한 봄기운이 돌고 있어요.
가끔 춘설도 내리고 먼 산엔 잔설도 있지만 봄은 아주 가까이 왔나 봅니다.
알라딘 신간 평가단의 매력은 읽고 싶은 책을 미리 골라보는 맛입니다.
많은 책을 읽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읽고 싶은 책은 왜 이리도 많을까요?
알라딘 서가를 돌아다니다 보면 잡히는 책도 많고, 읽고 싶은 책도 많답니다.
비록 종이에서 나는 휘발성 향은 없지만 은은한 책 향기에 빨려드는 시간이었어요.
이번 달에 읽고 싶은 책을 고심 끝에 골라 봤어요.^^**
1. 노잣돈 갚기 프로젝트
가장 눈길을 끄는 책입니다. 제15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수상작인데요. 저승사자의 실수로 저승에 간 아이가 이승에 오기 위해 대범하게 노잣돈을 빌렸다는군요. 어떻게 갚아 나갈 건지 궁금합니다. 아이들이 돈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양심과 우정의 가치를 알게 된다는 내용이랍니다. 읽고 싶어요.
2. 감성집밥
냉장고 속 보통의 재료 57가지로 만들어 본 집밥 요리랍니다.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오리고기를 주재료로 한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272가지의 특별한 집밥 레시피랍니다. 돼지고기 요리 18가지, 닭고기 요리 17가지, 소고기 요리 26가지 등 272가지 요리!!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집밥 레시피는 우리 집 밥상의 행복지킴이가 될 것 같습니다.
3. 7년 동안의 잠
박완서 작가의 그림동화라니, 처음 접하지만 자연스레 끌리는 책입니다. 여름 한 철을 위해 땅속에서 7년 동안 애벌레로 사는 굼벵이인 매미 애벌레를 발견한 개미들의 이야기입니다. 이 책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 인내의 가치, 서로 다른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공룡들의 세상으로
마법의 두루마리 시리즈인데요. 모험 동화와 역사 상식을 결합해 어린이들이 한국사를 놀이하듯 재미나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답니다. 역사 모험 동화, 재미있는 이야기, 풍부한 한국사 지식이 함께 합니다. 한반도 공룡시대로의 시간여행 멋질 것 같습니다. 공룡이 살던 백악기 한반도의 자연환경, 육식 공룡과 초식 공룡이 생김새, 그 흔적들, 공룡전쟁까지 체험하는 모험의 시간이 될 것 같아요.
5. 모두 깜언
창비청소년문학입니다.. <괭이부리말 아이들>의 김중미 작가의 장편소설이랍니다. 강화도 농촌에 사는 여중생 유정이가 주인공인 성장소설이기도 하죠. 책 속에서는 농촌의 문제점들인 다문화 가정 문제, FTA, 구제역 등을 사실적으로 다루고 있어요. 유쾌하면서도 희망적인 시선도 담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