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8월에 읽고 싶은 책]시원하고 상쾌한 여름을 위해 8월에도 책과 함께~

 

이젠 정말 찜통더위 8월이네요. 시원한 바람이 있는 산과 계곡을 자꾸 찾게 되는 달입니다. 솔바람 시원하게 부는 숲에서 읽고 싶은 책을 골라 봤어요.

 

1. 정자가 들려주는 이야기 한국사

오천 년 역사를 묵묵히 지켜온 정자이야기는 처음입니다. 책에 나오는 열네 채의 정자들은 나라를 걱정하는 백성들의 이야기부터 왕위를 둘러싼 무시무시한 이야기, 혼란한 시대를 극복하려는 선비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네요. 마치 역사 현장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입니다.

직접 찾아가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책에 실린 14개 정자의 소재지와 감상 포인트, 역사적인 사실도 담았답니다. 각 정자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시원한 사진, 각 시대를 철저히 고증한 풍부한 색감의 그림, 너무 보고 싶어요.

 

 

2. 후다닥 간단 밥상

주방에 서는 것을 두려워하는 자취생, 싱글남녀, 맞벌이 신혼부부에게 꼭 필요한 요리책이랍니다. 요리 솜씨가 없는 사람도 저렴하면서도 흔한 재료로 근사하게 한상 차려 낼 수 있다는 군요.

초스피드 한 그릇 요리, 보글보글 국· 찌개, 기운 나는 건강 요리, 칼로리 다운 다이어트 요리, 센스 만점 술안주 & 손님 초대 요리, 정성이 담긴 웰빙 간식, 달콤한 디저트 쿠키 & 케이크 , 감자덮밥, 일본식 볶음우동, 떡만두국, 참마죽, 닭가슴살 허브구이, 생선 커틀릿, 요구르트 아이스크림까지 한식부터 일식과 양식, 메인 요리에서 간식까지 다양한 요리들이 있군요. 184가지라니, 헐~

 

 

3. 초보 탈출 넘버 원

레시피를 두고도 요리에 실패하는 초보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책입니다. 이밥차 요리연구소는 이들을 위한 왕초보 맞춤형 레시피 연구 결과물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해봐도 무방할 것 같군요.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레시피만을 엄선, 가장 쉽고 실용적으로 재구성했다는 군요.

레시피는 궁금할 틈이 없도록 꼼꼼 정밀하게 했다니, 궁금해집니다.

 

 

 

 

 

 

4. 블랙홀까지 달려가는 판타스틱 우주교실

 

재미있게 제대로 시리즈 21권. 점성술과 천문학이 다른 이유에서부터, 추위나 지루함과 싸워야 했던 옛날 천문학자의 고충, 신화와 별자리, 태양의 일생, 은하계를 구성하는 천체, 우주의 탄생 등 천문학 전반의 지식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서 설명하고 있군요.

빅뱅이나 블랙홀, 암흑 물질, 오르트 구름 등 최신의 천문학 이론까지 소개합니다. 조금 어렵기는 하지만 천문학에서는 아주 중요하고 필수적인 내용들이죠.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이기도 하구요.

 

 

 

 

 

 

5. 아이스크림 젤라또 샤베트

 

집에서 만들어 먹는 건강한 아이스크림의 모든 레시피를 모았다니. 헐~~

먹고 싶은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계속 실험하면서, 그 중 특별하게 맛있었던 레시피 만을 소개한다니, 따라 해보고 싶어요.

 

 

 

 

 

이상은 8월에 읽고 싶은 책입니다.

더운 여름이지만  시원하고 상쾌한 마음으로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