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포모포 어린이 중국어 발음 2 뽀포모포 어린이 중국어 발음 2
신한미 지음 / 제이플러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뽀포모포 어린이 중국어 발음 2]10년 후 아이들의 미래, 중국어 공부로 대비를!

 

예전에 중국어를 배운 적이 있다. 그저 중국 영화를 원어민 수준으로 듣고 이해하고 싶어서였다. 세월이 한참 지난 요즘 중국어를 다시 배우고 싶다. 그 이유는 세계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는 중국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다.

 

매주 중국 관련 책을 읽게 되면서 중국의 미래가 무서울 정도라고 할까. 거대한 땅, 세계 인구의 25%인 15억의 인구, 천연 자원, 자연 유산, 문화유산까지 그들의 바탕에 깔린 엄청난 힘을 보면서 중국 공부를 제대로 하고 싶었다. 랄까. 중국은 향후 10년간 1억의 인구를 도시로 끌어들이고자 한다. 거대도시가 40~50개 생긴다는 것이다. 인구가 모이고 자본이 모이는 중국을 보면서 한국이 나아갈 길은 중국 공부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중국과 전혀 관련이 없으면서도 중국 꿈까지 꿀 정도다.

 

뽀포모포 어린이 중국어 발음 2

이 책은 처음 중국어를 배우는 어린이들에게 딱~ 좋은 책이 아닐까. 놀이식 오감체험 발음 책이니까. 모든 언어가 마찬가지지만 중국어는 성조를 비롯한 발음공부만 되어도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가 쉽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중국어 발음을 듣고, 말하고, 읽고, 쓰기를 통해 익히게 한다. 보고, 듣고, 말하고, 만들고, 느끼는 오감 체험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초등학교 입학 전후의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춰져 있다.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들을 더욱 자극하고,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충족시켜 주는 책이다.

짧은 어휘, 간단한 의사소통으로 조금씩 조금씩 가랑비에 옷 젓 듯 배우다 보면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익힐 수 있지 않을까. 챈트와 노래, 만들기, 연습문제를 통해 흥미를 유지하면서 실력을 향상 시키도록 돕고 있으니까.

무엇보다도 워크북을 통해 배운 중국어를 반복연습, 반복학습으로 다지게 한다. 이 모든 과정이 1장의 CD에 들어 있기에 집에서도 엄마와 함께 할 수 있으리라.

중국어 문화, 역사를 배우는 팁도 덤으로 있고, 오리고 붙이고 만드는 과정이 매 과마다 1개씩 들어 있다.

아이들이 살아갈 10년, 20년 후를 내다본다면, 이젠 중국어 공부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모든 배움은 즐겁고 흥미로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언어는 그 나라를 이해하는 첫 걸음이자 핵심일 것이다. 뜨는 중국, 대세 중국을 이해하려면 이런 중국어 발음 책으로 시작해도 좋을 것이다. 재미있게 배우고 신나게 놀이도 할 수 있는 처음 배우는 중국어 교재로 추천하고 싶다. 오감으로 즐기며 신나게 배울 수 있는 중국어 발음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니하오 2015-12-02 16: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