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힐링 시리즈 : 의사소통 - 친밀한 크리스찬 커플을 위한 7가지 성경공부 교재 커플힐링 시리즈
댄 알렌더 & 트렘퍼 롱맨 3세 지음, 신겸사 옮김 / 은혜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플힐링시리즈 - 의사소통

 

 

친밀한 크리스찬 커플을 위한 7가지 성경공부 시리즈!

신앙에세이인가 싶었다. 자세히 보니 소그룹 성경모임교재다. 커플들을 위한 큐티교재라고 할까.

커플힐링 시리즈에는 결혼의 목적, 연인에서 가족으로, 의사소통, 남자와 여자, 용서, 결혼과 성, 바람과 집착 등 7가지로 되어 있다.

 

이 책의 목적은 이런 것이다.

당신이 당신의 배우자 속에 감춰져있는 하나님의 형상을 진심으로 존중하고, 성경적인 결혼의 목적을 이루어가는 일에 있어서, 작지만 실질적인 첫 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책에서)

세 번째 교재인 '의사소통'

말 한 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 말이 씨가 된다. 말에 대한 아포리즘들을 보면 말의 힘을 느끼게 된다. 누구에게나 말을 잘 해야겠지만 특히 결혼한 커플은 더욱 말이 조심스런 상대다. 막말로 싸우기도 하고, 침묵으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을 보면 의사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말인데…….

 

책에서는 성경에 나오는 내용을 기초로 하여 말의 힘, 관계를 허무는 말, 잠잠할 때와 말할 때, 듣기와 생각의 기술, 부부여 함께 기도하라 등이 나와 있다. 소그룹 성경공부교재답게 주제별로 질문코너도 있고, 부부코너와 보너스 코너를 통해 생각을 확장하는 시간도 갖게 한다. 중간 중간에 간단한 에세이들로 상식과 설명 등이 서술되어 있다. 예를 들면, 감성지능과 의사소통, DMZ, 잠언서와 결혼생활, 어리석은 자, 상호소유권, 말과 남녀, 대구법 구조의 잠언들, 마음 등에 대한 팁들이 있다.

 

이 책은 커플 서로에게 내재된 하나님의 모습을 발견하고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여 성경적인 결혼목적을 이루어 행복한 가정, 즐거운 가정이 되도록 하기 위함에 있다.

기독교 정통교리에 입각해서 기도하는 마음으로 펴낸 책이다.

 

한 마디의 말이 힘이 되기도 하고 저주가 되기도 한다. 결혼의 목적은 분명 행복한 삶을 위한 것이다. 결혼의 목적을 다시 되새기고 싶거나 의사소통의 힘을 회복하고 싶은 크리스찬이라면 잠시, 이런 큐티가 필요하지 않을까. 착한 가격에, 가볍지만 알찬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은혜출판사 2017-07-21 15: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은혜출판사 입니다.
소개해주신 도서가 은혜출판사 책리뷰로 소개 되었습니다.
정성스럽게 써주신 리뷰에 감사의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더 좋은 책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