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 트레이닝북 - 국내 최초의 보이스코치 임유정의
임유정 지음 / 원앤원북스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국내 최초의 보이스코치 임유정의 목소리 트레이닝북]멋진 목소리, 훈련으로 가능하다!

 

 

남자라면 중저음의 안정적인 목소리가 매력적으로 들린다. 여자라면 약간의 밝고 경쾌한 목소리가 매력적으로 들린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분위기 따라 목소리의 고저와 장단을 조절할 수 있어야 전달력과 호소력이 좋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소리 트레이닝북!

이젠 얼굴 성형만큼이나 목소리도 바꿔야 하는 걸까. 몸매 관리만큼 목소리 관리에 돌입해야하는 걸까. 음,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매력 있는 목소리는 자신을 더욱 빛나게 하겠지.

개인적으로 목소리에 불만은 없지만 그렇다고 멋지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별로 없기에 그저 담담히 책을 펼쳐 읽었다.

 

 

 

목소리 트레이닝은 어떻게 하는 걸까.

먼저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들어보는 것이다. 책에서는 원고가 주어져 있다.

 

호감 가는 목소리를 만들기 위해 목소리가 울림이 가득해야 하고, 소리가 동그랗게 표현되어야 하며 긍정과 열정이 가득한 리듬을 넣으라고 한다.

목소리를 녹음해보고 점수를 합산해보니 63점 만점에 40점대다. 다분히 주관적인 점수이기에 높은 점수를 주지 않았을까. 그래도 욕심이 생긴다. 이왕이면 "당신은 좋은 목소리를 가졌습니다. 당신은 정말 멋진 목소리를 가졌습니다."라는 평가를 받고 싶다. 아직은 목소리 트레이닝이 필요한 상태라니!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책에서는 입근육 실전 훈련, 혀근육 실전 훈련, 배근육 실전 훈련 등 부위별 훈련이 나와 있다.

목소리 고민을 해결하는 케이스 클리닉까지 있다.

예를 들면, 'ㅅ'발음이 세는 경우, 목소리가 작아서 웅얼거리는 경우, 지방 출신들의 사투리, 목소리 톤이 너무 높고 말이 빠른 경우, 목이 금방 쉬고 갈라지는 경우, 중저음의 목소리를 만들고 실을 때, 정확한 발음을 갖고 싶을 때 등 각각의 경우에 맞게 근육훈련과 스피치 훈련이 나와 있다.

 

 

 

 

저자는 좋은 목소리는 인격이라고 한다. 좋은 목소리는 기술과 마음으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혀근육과 입근육의 스트레칭으로 시작하는 정확한 발음은 좋은 목소리의 기본일 것이다. 입을 크게 벌리고 발음을 정확하게 하는 것, 쉴 때 쉬며, 중요한 부분에서는 힘 있게 강조하며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할 것이다.

 

 

이외에도 자세한 훈련 방법과 훈련 예문들이 있어서 누구나 쉽게 다라 할 수 있지 않을까. 물론 직접 지도를 받는다면 더욱 효과가 있겠지. 어렸을 적부터 이렇게 훈련한다면 어떨까. 그런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다. 멋진 목소리에 대한 로망을 갖게 하는 책이다.

 

 

 

 

저자는 남들 앞에 설 기회가 점점 많아지는 시대이기에, 자신감 있게 자신을 드러내려면 목소리 트레이닝부터 하라고 한다. 공감이다. 프레젠테이션, 면접, 심지어 일상적인 대화에서까지 멋진 목소리를 갖는다는 것은 매력과 호감을 높일 것이다.

 

 

목소리 훈련에 대한 책을 읽은 적은 있지만 이렇게 구체적으로 나와 있는 책은 처음이다.

숨김없이 자신의 훈련 기법을 공유하려는 저자의 마음 씀씀이가 느껴지는 책이다.

어렸을 적 심한 말더듬이 였다는 저자의 말에 힘을 얻어서 이제라도 매일 연습으로 멋진 목소리를 만들고 싶다.

멋진 목소리를 위해, 오늘부터 도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