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JLPT(일본어능력시험) 실전모의고사 N5 4회분 - 5일 합격!ㅣ교재 MP3+QR코드ㅣJLPT N5·N4 단어·문형 암기장ㅣ문제풀이 핵심전략 수록 ㅣ 해커스 일본어 JLPT (일본어능력시험) 실전모의고사
해커스 JLPT 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5년 4월
평점 :
해커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초등학생 딸이 최근에 일본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서 히라가나부터 외우고 있어요.
연초부터 외웠어서 올 7월에는 JLPT N5 시험을 보기로 약속했는데, 카타가나에서 막히고 더이상 진도를 못나가고 있어요.
그래도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있어서 12월 목표로 목표를 변경했답니다.
저는 고등학교때 일본어를 배우고, 워킹홀리데이로 일본에 다녀오기는 했는데, 거진 10년을 일본어를 안보고 살았더니
한자들을 많이 잊어버리고 그랬네요. 그래도 딸아이 대신 서평하는 책을 둘러보니 N5급은 무리없이 볼 수 있긴 하네요 ^^;
목차를 둘러봤는데, 3회분 모의고사가 수록되어 있네요. 제목에는 4회분 모의고사라고 적혀 있어서 잘못된거 아닌가 했는데,
책을 읽어보니 3회분은 책에 수록되어 있고, 해커스 온라인 실전모의고사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더라구요.
최신 기출경향을 완벽하게 반영했다고 하니까, 시험 직전에 4회분 모의고사 돌리면서 시험 감각 익힐 수 있을듯 해요.
아무래도 N5 급은 JLPT 중에 제일 낮은 급수이고 일본어를 처음 시작하면 보게 되는 급수이다 보니까 시험 정보가 많이 부족할 수 있는데
시험 관련 정보는 물론이고 과목별 출제 유명 , 문제풀이 전략 등도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전략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학습 플랜도 있는데, 5일 or 7일 플랜으로 짤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본격 시험으로 들어가기 전에 기초 문법도 있는데, 이것이 핵심 정리 노트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N5급은 4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언어지식 (문자,어휘) , 언어지식 (문법) , 독해 , 청해로 구성되어 있어요.
청해같은 경우는 바로 QR코드로 인식해서 듣기를 할 수 있으니 편리한것 같아요.
맨 뒷장에는 OMR 카드도 있어서 실전 시험처럼 OMR 카드 작성하는 감각도 키울수 있게 되어 있어요.
시험 잘 보더라도 OMR 카드 제대로 작성못하면 꽝인데, 이런 점 까지 챙길수 있어서 좋았어요.
해설 부분은 한문제당 해설로 나눠져서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었고,
문제를 그대로 번역해 놓은 것과, 해설, 어휘 등을 따로 정리해 놓아서 문제를 풀어도 몰랐던 어휘부분을
체크하고 넘어갈수 있었어요. 그리고 문제마다 이 문제의 난이도가 어느정도인지 상중하로 나누어져 있어서
어느정도의 실력을 체크하고 넘어갈 수 있었어요.
문제지와 해설이 분철되어 있어서 공부하기에도 편리했답니다.
N5급의 준비를 마치고, 7월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JLPT 수험생분들이 감각을 익히기에 좋은 문제집이라고 생각되네요.
해커스로 JLPT 실전모의고사로 준비하고 모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