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앤베이킹 레시피북 - 초보 홈베이커도 쉽게 따라 하는 초간단 홈베이킹 41
이소연 지음 / 책밥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에서는 이미 너무나 유명하신 조이앤베이킹 이소연님의 단독 레시피북이 첫 출간되어 서평하게 되었어요.

인스타는 물론 유튜브도 하고 계시고, 꾸준히 레시피 계발도 하시고 베이킹 라이브 방송도 진행하셔서 열정 넘치는 분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꾸준히 오래 하기도 쉽지 않은데 꾸준하게 피드 업로드며 레시피 업로드 하시는거 보고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답니다.

그래서인지 레시피북이 출간된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열정을 쏟아부었을지 상상이가서 엄청 궁금했어요. 

조이앤베이킹 레시피북은 제과류 전반적인 레시피가 실린 베이킹북이였어요.

쿠키, 마들렌, 휘낭시에, 파운드케이크 등등 홈베이커라면 하나씩 해볼만한 것들이 잔뜩 실려 있었어요.


이 책만 천천히 하나씩 만들어봐도 정말 실력이 훌쩍 뛸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기본적인 재료와 도구 설명도 되어 있고, 조이앤베이킹님의 베이킹 실험실이라고 해서 이미 많은 경험에서 우러나온 베이킹할때의 포인트들을

잘 정리해주셔서 마치 시험보기 직전에 잘 정리된 요약본 노트를 보는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재료를 준비하기에 앞선 재료 준비 전처리 과정도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인스타에서 유명하신 분답게 사진이 정말 하나하나 다 너무 예뻣어요. 

하나씩 보고 따라하다보면 사진 실력도 많이 늘것 같아요. 

저는 마침 헤이즐넛 파우더를 사서, 제일 먼저 헤이즐넛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어 봤어요. 

레시피를 보고 재료를 하나씩 준비해서 만들었는데, 헤이즐넛 파우더도 들어가고, 윗면에 헤이즐넛도 잔뜩 올려서 굽는데 비주얼이 정말 너무 맛나보이더라구요. 


완성된 헤이즐넛 파운드 케이크입니다. 구울때도 엄청 고소했는데, 한조각 잘라서 먹으니 파운드케이크 자체도 촉촉하면서 고소했고, 윗면의 헤이즐넛 씹는맛도 너무 좋았어요. 요건 구워서 선물해도 너무 고급지도 좋을것 같았어요. 



다양한 품목이 실려있어서 다음에는 마들렌도 굽고, 스콘도 굽고 자주자주 봐야겠어요 ! 

처음 홈베이킹을 시작하는 분부터 어느정도 홈베이킹을 하신분들까지도 다양하게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만 한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