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다르게 골라 먹는 일간 빵집 - 예쁘게 만들고 맛있게 즐기는 8가지 기본 빵 요리
신재임 지음 / 세미콜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미콜론에서 한달여쯤 출간된 이 책은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jamjam__a 님의 책이다.

보통의 빵책이라하면 빵을 만드는 레시피 북을 생각하기 쉬운데, 이 책은 이미 시판에 만들어진 빵을 가지고 재창조(?)해내는 빵을 재미나게 즐길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였다. 정말 똥손도 이 책을 보고 만들면 당장이라도 유명 인스타그램의 피드를 보는듯한 빵차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책을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책에서 사용한 빵을 설명해 주는 부분이 인상깊었다. 업체까지 설명해주셨다면 더 좋았겠지만, 그런 부분은 책에 다루기 민감하니까

실지 못한걸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략 비슷한 빵을 구매해서 만들면 될듯 싶다.


평소 맛있는 빵을 먹는것도 좋지만, 맛있는 빵을 예쁘게 차려먹는것도 좋아하는 나는 책에 나오는 사진들도 너무 예뻐서 몇번이고 넘기면서 보고 또 보고 한것 같다.

이런 사진찍는 기술도 센스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책에 나온 달걀샌드를 만들어 봤다. 부담없이 구하기 쉬운 모닝빵을 활용하여 몽글몽글 달걀과 코끝찡한 와사미마요의 조합의 달걀샌드를 만들었다.


준비한 달걀샌드에 아이스커피를 곁들여서 한끼 먹었는데, 달걀이 두툼하게 들어가서 그런지 엄청 든든했어요.

자칫 느끼할수도 있는 달걀샌드에 와사비마요가 들어가서 그런지 느끼하지도 않고 끝까지 아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초약불로 달걀을 천천히 익혀서 그런지 안에도 엄청 촉촉~ 했어요. 달걀하나로 이렇게 근사한 한끼를 할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보통같았으면 딸기쨈 듬뿍 발라서 먹고 끝냈을텐데, 빵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책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