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탕 선녀님]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장수탕 선녀님 그림책이 참 좋아 7
백희나 지음 / 책읽는곰 / 2012년 8월
구판절판



나오기만 하면 대 히트를 치는 백희나 님의 새 책 <<장수탕 선녀님>>이다..
옛날 이야기 속의 단골 손님인 선녀님이 아이들에겐 신기할 법한 옛 목욕탕에 사신 다는 설정이 어쩜 이리도 아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는지 난 이 책을 보면서 어릴적 허름했던 동네 목욕탕이 떠올라 행복했었다.
우리 아이들에겐 옛 뒷골목 구석진 자리에 자리하고 있던 추억속의 목욕탕을 백희나님으로 인해 접해보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아날로그적 감성을 그대로 건드리고 있는 책이 아닌가 싶었다.


덕지가 사는 동네엔 보기만 해도 으스스 한 옛날 목욕탕인 장수탕이 있다. 길 건너편에는 최신식으로 잘 꾸며 놓은 찜질방이 버젓이 있지만 엄마는 곧 무너질것만 같은 장수탕만 고집한다.


나도 요 근래엔 이렇게 오래된 목욕탕을 가본게 언제적인지 기억도 안나는데 우리 아이들은 과연 한번이라도 가 봤을까? 이래서 백희나님이 대단하다는 것이다.
아이들에게 우리의 아날로그적 감성을 고스란히 전달하면서도 웃음과 함께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도와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 주고 있어 무척이나 반가웠던 그런 책이다.


덕지는 가기 싫지만 장수탕에는 군말않고 때를 잘 밀면 엄마가 사주시는 요구르트가 있어 매번 따라 나선다. 요구르트 말고 또 하나 떨칠수 없는 유혹은 바로 냉탕에서 하는 수영.


그런데 오늘은 냉탕에서 신 나게 수영을 하고 노는데 이상한 할머니가 나타나 자기는 하늘나라 선녀인데 옷을 잃어버려 하늘 나라에 가지 못하고 이곳에서 살게 됐다고 한다..
어라?? 선녀님?? 그런데 선녀라면 덕지가 그 동안 알고 있던 그런 어여쁜 선녀님이 아니라 얼굴도 쭈글 쭈글하니 가슴도 쳐진 할머니라서 의외다..


그런데 이 이상한 선녀님은 냉탕에서 노는 선수.. 냉탕에서 그 동안 살아선지 폭포수 아래서 오래 버티기는 물론 바가지를 튜브처럼 유유히 타면서 물장구까지 치는 기술은 물론 탕 속에서 숨 오래 참기 까지 그 동안 냉탕에서 노는 비법을 덕지에게 전수를 해 주신다..


덕지는 할머니 선녀님과 금새 친해지며 친구가 되는데 선녀님이 궁금해 하는 요구르트의 맛을 보여주고 싶어 오늘도 아픔을 꾹 참고 엄마에게 때를 밀어 요구르트를 손 안에 넣었지만 다른날과는 다르게 선녀님게 양보를 한다. 이 할머니 선녀님 요구르트 먹는 모습 한번 기가 막히다..ㅎㅎ
어쩜 이리도 실감나게 만들어 놓았는지..


그 날밤 덕지는 냉탕에서 너무 놀아서 그랬는지 그만 감기에 걸려 몸져 눕고 만다. 엄마는 감기 걸린다고 냉탕 가지 말라고 말리는데도 말을 안들어 감기 걸렸다고 속상해 하지만 어쩔수 없는 일..


그 날밤 감기에 걸려 열이 후끈 후끈한 덕지에게 장수탕 선녀님이 찾아 와 "덕지야, 요구롱 고맙다. 얼른 나아라." 하시며 이마를 만져 주시니 열이 언제 났냐는 듯이 그 다음날 거짓말처럼 열이 내리고 감기가 싹 낫는다..


어릴적 기억 속에 자리하고 있던 오래된 목욕탕의 모습도 반가웠지만 지금의 아이들에겐 생소한 우리의 옛 목욕탕을 아이들에게 대단한 영향력이 가진 백희나님이 재미난 선녀님과 잘 버물려 소개를 해 주고 있어 정말 고마웠던 책이다..
요즘 최신식 찜질방 속에 묻혀 버린 우리네 목욕탕의 그 순수한 감성을 이 책을 보게 될 아이들도 고스란히 느낄수 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나 섬세하게 소개를 하고 있어 보는 내내 놀라웠다.
이 책을 보는 순간 나도 모르게 무려 30년을 훌쩍 날아가 어럴적 엄마 손을 잡고 갔던 목욕탕이 떠 올라 행복한 시간이기도 했다.
이렇게 우리 부모들에겐 어릴적 내 모습을 보는 것 같고 반가웠고 반면에 우리 아이들에겐 접해 보지 못한 특이하고 재미있는 목욕탕을 보면서 재미있는 상상의 세계를 펼칠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박수를 보내고 싶다.


이게 바로 우리 부모도 아이들도 동시에 접수해 버리는 백희나님의 마력이지 않을까 싶다.
매번 새 책이 나온다는 말을 들을때 부터 이번엔 무슨 책일까? 라는 기대 아닌 기대를 하며 어릴적 소풍 가기 전날 설레하며 밤잠 설치게 했던 그 설렘을 맛보게 하는게 바로 백희나님이다..
이번 책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옛 감성을 그대로 우리 아이들에게 전해주고 있는 <<장수탕 선녀님>>
보는 눈도 즐거웠고 행복한 옛 추억 여행을 다녀온것 같아 즐거웠던 그런 책이었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