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정말?]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가 정말? 꼬까신 아기 그림책 11
최숙희 글.그림 / 웅진주니어 / 2011년 12월
장바구니담기


<괜찮아>,<나도 나도>,<엄마가 화났다>로 우리 아이들의 사람을 듬뿍 받고 있는 최숙희님의 새로운 신작 <내가 정말?>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의 감성을 너무나 잘 표현해 주는 몇 안되는 작가 중의 한 분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아이들의 심리 상태를 정확히 짚어주는 분이라 매번 책이 나올때마다 한껏 기대를 하며 책을 기다리게 되는데 이번 책은' 나도 나도'와 '괜찮아' 에서의 귀여웠던 여자 아이가 함뼘 자란 눈이 땡그란 아이로 다시 찾아왔네요.


시간이 지난 만큼 책 속의 그 귀여웠던 아이도 자랐습니다..
여전히 눈망울이 큰 사슴 같은 여자 아이는 자기가 어렸을때의 모습을 전혀 기억 못 하는 듯 내가 정말?이라는 말을 연신 내 뱉고 있는 모습이 왠지 우리 아이들의 어릴적 모습이 오버랩이 되어 웃음을 짓게 합니다.


엄마 손을 잡고 동물원 나들이에 나선 아이는 마냥 신나서 깡총 깡총 뛰어 다니며 동물들을 마냥 신기한 눈빛으로 바라 봅니다. 그런 아이를 보며 엄마는 "너도 아기였을 때 말이야......"하며 어릴적 이야기들을 들려 주기 시작합니다.


아기 캥거루 처럼 아주 작았다는 것도 아기 오리들처럼 꽥꽥 울어 댔던 것도 지금은 머리숱이 많지만 아기땐 타조처럼 머리카락이 조금 밖에 없었다는 것도 아기 돼지처럼 엄마 젖만 먹었다는 것도 ....
악어처럼 엉금엉금 기어 다녔다고 하니 내가 정말? 나는 쌩쌩쌩 달릴 수 있어. 라며 아이는 내가 정말? 하며 믿을수 없다는 듯이 두 눈이 땡그라니 다시 묻습니다..


아기였을 때
넌 아기 코끼리처럼 여기저기 똥을 쌌어.
내가 정말?
지금 ....... 이렇게........ 화장실에서 끄응 끙!
전혀 어렸을때는 기억이 안 난다는 듯이 지금의 나는 뭐든지 할수 있으니 당연히 생소하기만 하지요.


아기 코알라처럼 엄마 등에 달라 붙어 있었던 적도 기억이 안나겠지요..ㅎㅎ
엄마가 업고 다녔던 것도 안고 다녔던 것도 당연히 기억을 못 합니다..


이렇듯 아이는 엄마 등에 업혀 아무것도 못 할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이렇듯 다 컸다고 외칩니다..
그렇지요.. 지금 나는 할수 있는게 얼마나 많다구요.. 마음만 먹으면 뭐든지 다 할수 있는데 어렸을적 모습을 이야기하는 엄마 땜에 잠시 우울해졌다가 다시 기분이 좋아졌어요..
아기 였을때는 엄마만 쫒아다니며 엄마만 바라봤지만 이젠 아니거든요..
이젠 혼자서 화장실도 가고 야채도 잘 먹을수 있고 높은 곳에서 뛰어내릴 수도 있고 무거운 것도 들수도 있고 그림책도 혼자서 볼수 있고... 거봐요!! 혼자서 할수 있는게 무궁무진하다구요..


이 책은 우리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태어나서 엄마의 손이 꼭 필요했던 그 때를 조금 큰 다음에는 기억을 못 하듯이 우리 아이들의 커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이 책을 보며 자신들도 기억하지 못 하던 때를 상상해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선 우리 엄마들에게 물어보겠지요.. 나도 이런 때가 있었냐고..

우리 아이들은 하루 하루 눈부시게 성장합니다. 이 책은 우리 아이들이 태어나서 이때까지 건강하게 잘 자라 준것을 칭찬하고 앞으로도 무럭무럭 자랄 수 있더록 응원하고자 만들었습니다. - 작가의 글 -
우리 아이들에게 최숙희님이 또 하나의 선물을 한 그런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젠 다음 책이 기다려 집니다.. 이젠 좀더 큰 아이의 모습이 그려지지 않을까 조심히 기대해 봅니다..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을 이렇듯 시간 간격을 두고 계속 책을 내셨으면 하는 작은 바람도 가져 봅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나도 모르게 잊어 버리게 되는 기억들이 최숙희님이 그리는 책들로 인해 행복한 시간을 가져 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