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약이 엄마]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삐약이 엄마
백희나 글.그림 / Storybowl(스토리보울) / 2011년 12월
구판절판


유아들이 있는 집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구름빵 이라고 바로 책 제목이 나오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유아들에게 우리
부모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백희나의 새로운 신작 <<삐악이 엄마>> 항상 신간이 나올 때마다 관심을 불러 모으는 몇 안되는 작가가 아닐까 싶다.
그 만큼 선보이는 책들 마다 참 신선하기도 하지만 소재와 일러스트가 참 인상적이어서 보면 볼수록 그 매력에 빠져서
매번 찾게 되는데 이번에도 신작이 나왔다고 해서 궁금했었다.
구름빵은 뭐 두말할 것도 없고 달샤베트도 좋았지만 특히나 인상 깊었던 어제 저녁은 우리 아이가 얼마나 많이 봤는지
책이 너덜 너덜해 져버린 책이다. 병풍책 형식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유독 좋아했었다.
그래서인지 이번 책도 무척 궁금했었는데 역시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그런 책이었다.


이번 <<삐악이 엄마>>는 그 동안 책들과 조금 다른 풍의 일러스트가 눈길을 끌었다.
모던 하면서도 톡톡 튀지 않은 색감이 오히려 차분하게 그려져 있어 아이들이 책 속에 빠져들게 하는 그런 묘한 매력이 있는 그런 책이었다.


작고 약한 동물을 괴롭히기 좋아하고 뚱뚱하고 먹을 것을 욕심 많기로 유명한 악명높은 '니양이'는 이제 갓 낳은 따뜻한 달걀을 가장 좋아한다.


그러던 어느 날 니양이는 암탉들이 모두 자리를 비운 닭장을 보게 되는데 어? 이게 웬일??

니양이가 제일 좋아하는 간식 이제 갓 낳은 듯한 달걀 하나가 고이 놓여 있는게 아닌가.. 이런 절호의 찬스를 놓칠 니
양이가 아니지.. 누가 볼새라 냉큼 집어 삼킨다.


그런데 니양이에게 이상한 일이 일어나는데... 하루 이틀이 지나니 안그래도 뚱뚱한 배가 점점 부풀어 오르더니 급
기야 "내가 병아리를 낳았어!" 이게 웬일인가.. 고양이인 니양이가 병아리를 낳은게 아닌가...


당황도 잠시 결국 니양이는 따스하게 병아리를 보듬어 앉는다.


어떻게 고양이가 병아리를 낳을수 있어? 라고 할수도 있어 조금 억지스럽게 느껴질수는 있지만 니양이와 삐악이를 통해서
진정한 가족이 무엇인지 서로 피 한방울 안 섞였어도 가족을 이루고 살아갈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작가의 마음이지
느껴지질 않는가..
나와 조금 달라도 다 우리와 같은 사람들이고 인종과 문화가 다르더라도 한데 어울려 살아갈수 있다는 것을 작가는 보여주
고 싶었던 모양이다.
이런 기발하고 쇼킹한 소재로 아이들에게 다가왔으니 말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본다면 무척이나 생소하지만 재미있게 다가올 그런 소재가 아닌가 싶다.
화려한 색감이 아닌 조금 은 투박하게 보이지만 참 정감있게 진정한 가족이란 이런거야~~ 라고 말 하는 것 같은 그런 책이 아닌가 싶어진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