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번쩍 품성동화>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가치 번쩍 품성 동화 번쩍 시리즈 1
글공작소 엮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두 아이를 키우다 보니 어떻게 해야 우리 아이들을 옳고 바르게 키울수 있을까란 물음표를 항상 달고 살게 된다..
다른것 보다 인성 교육은 참 어렵고도 쉽지 않은 힘든 숙제인것만 같아 항상 고민을 하게 하는데 이런 류의 책들을  보여 주면 우리 아이들이 조금이라도 올바르게 자라지 않을까란 생각에 눈이 번쩍 뜨인다..
우리 부모들이 흔하게 하는 말이 있다.. 남의 자식 이렇다 저렇다 할게 못 된다는 말이 있듯이 내 자식이  나중에 커서 어떻게 될지 모르니 감히 남의 자식들 이렇다 저렇다 할게 못 된다는 이 말들을 하며 자식 교육  우리 부모들 맘처럼 쉽지 않다는 것을 토로 하게 되는데...
이런 책들을 보여 주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하게 된다..

 
<가치 번쩍 품성 동화> 말 그대로 품성에 관해서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고전들을 한데 묶어 놓은 그런 동화이다..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품성을 갗주는데 필요한 이타심과 배려.자존감과 인내.긍정과 용기.정직과 약속.겸손과 공경 등의 각 주제별로 이야기를 풀어 놓은 품성 동화로 조앤K. 롤링과 알버트 슈바이처 등의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인물들의 이야기를 함께 소개를 해 놓아 우리 아이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게 배려를 해 놓은 그런 동화 였다..
유명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소개를 해 놓아 우리 아이들이 고전에서 느꼈던 것 보다 훨씬 많은 생각들을 할수 있지 않았을까란 생각을 하게 한다..

 
[황새와 여우]의 이야기 에서는 배려를 배울수 있었고 [소공녀]를 보면서  긍정과 용기를 양치기 [소년과 피리부는 사나이]를 보면서 우리 아이들이 정직이란 소중함을 [주인을 구한 개]에서는 주인에 대한 충성심과 공경을 배우게 되는 우리 아이들의 가슴속에 자리잡게 될 올바른 가치관을 볼수 있지 않을까란 바람을 가져 본다..
아쉬운 점은 원작에 비해 너무 짧은 이야기에 많이 아쉬운 감이 없지 않지만 이 짧은 이야기 속에서도 원작에서 하고자 하는 말들은 다 들어있으니 그걸로 위안을 삼아야 겠다..

 
우리가 아이들에게 고전을 읽히는 것은 그 고전을 보면서 그 안에서 하고자 하는 속 뜻을 우리 아이들이 느끼고 배우며 실 생활에 접목을 할수 있기를 바라며 수 많은 고전들을 접하게 한다..
그런데 이 번쩍 시리즈는 품성이면 품성 이란 한 주제를 놓고 우리 아이들에게 반복적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야기 속에서 전달 하고자 하는 그 속 뜻을 우리 아이들에게 정확히 전달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그런 시리즈 인것 같다..

 
이 책을 읽고 우리 아이들이 가슴 따뜻한 아이로 주위 친구들을 둘러보며 따뜻한 손길을 내밀수 있는 착한 아이로 클수 있기를 바라며 이런 류의  동화들을 많이 읽혀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