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집사 상담소 - 프로 집사 노블캣의 유쾌한 조언
강나래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제 누나와는 10년이나 터울이 지는 늦둥이 아들녀석이 초등학교 5학년 때인가 하얀 고양이 새끼

한 마리를 몰래 제방에 들였던 적이 있었다. 이웃의 어떤 분이 분양을 해 준 모양인데 뻔히

반대할 것을 알고는 저 혼자 덜컥 일을 저지르고 감당할 일이 걱정스러워 이틀 째 숨겨두고

속앓이를 하고 있었던가 보다. 살아 있는 것에 대해 겁이 많았던 나는 기겁을 하고 다시 되돌려

보냈지만 하얀 새끼 고양이를 품에 안고 눈물을 흘리며 집을 나서는 녀석의 모습이 지금도

잊혀지지가 않는다. 어려서 개에 물린 기억이 무섭게 남아서 였는지 흔히 말하는 반려동물들에

대해 거부감이 심했던 나는 외동이처럼 크는 아들녀석의 강아지타령에도 들은 척을 한했는데

그 때 잠깐 마음이 흔들리긴 했었다. 만약 내가 이 책을 그 때 읽었더라면 용기를 내어 키워볼 수도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을 읽는 내내 떨칠 수 가 없었다.

 



 

하얀 고양이를 품에 안고 눈물대신 환한 웃음을 웃었을 아들녀석을 생각하니 지금도

가슴이 아파온다. 고양이는 강아지와는 다르게 더 깔끔하고 키우기도 쉽다는데

집사님의 도움이 있었더라면 지금쯤 우리집에 예쁜 하얀 고양이가 막내역할을 하고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역시 정성과 사랑을 기울여야 하는 것은 아이를 키우는 것과

다르지 않는 것 같다. 영물이라고 불리는 고양이답게 얼마나 예민한지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감기에 설사에 피부병까지 걸린다니 만만히 볼 일은 아닌 것이다.

 



 

고양이 집사인 강나래씨는 분명 사랑이 넘치는 사람일 것이다. 유기된 고양이들을 돌보고 가족을 찾아주는

일은 사랑이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생명을 구하고 마음을 다독여주는 그녀가 무척 고맙게 느껴졌다.

그리고 생각보다 고양이를 기르는 가정이 많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강아지야 흔하게 기르기도 하지만

고양이는 많이 보지 못했는데 반려동물로 사랑을 많이 받는다니 쓰레기 봉투를 찢어 흐뜨러 놓아 미움받는

도둑고양이들도 한 때는 사랑 받는 고양이가 아니었을까 싶어 미움을 거두기로 했다.

저렇게 꼬리만 내어 놓고 숨어 있는 고양이의 사진을 보니 정말 한 마리 입양하고 싶어진다.

아들 녀석과 의논해서 노블캣 홈페이지를 한번 두드려볼까? 자꾸 맘이 흔들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