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포차 심심 사건 네오픽션 ON시리즈 10
홍선주 지음 / 네오픽션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동네마다 포차가 참 많았다. 퇴근하면서 한 잔 걸치기에는 딱이였는데

언제부터인지 포차는 오히려 비싼 술집이 되어버렸다.

설이 지난 여의도 빌딩숲 사이에 포차 하나가 있다. 새벽무렵 프리랜서 프로그래머인

주인공은 우연히 포차하나를 발견하게 된다. 이름도 특이한 심심포차!

 

 

자그마한 포차안에는 서프로라고 불리는 여주인이 요리를 하고 서빙을 한다.

주인공은 다섯살에 보육원에 맡겨져 부모가 누구인지도 몰랐고 양쪽눈동자의 색이 다른

오드아이를 가져 '괴물'이라고 불리며 왕따를 당했었다.

머리가 좋아 공부도 잘했지만 홀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일이 더 맞았다.

열 여덟이 지나 독립을 한 후 자신이 잘할 수 있었고 좋아했던 프로그래머가 되었다.

무엇보다 자신을 숨긴채 온라인으로 작업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

 

 

가끔은 재택근무가 아닌 의뢰회사에서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었다. 심심포차를 발견한

날도 여의도 빌딩에 있는 회사에서 일을 마치고 집을 향해 가던 중이었다.

그렇게 발견한 심심포차에는 사연있는 사람들이 단골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돕기위해 그의 적이었던 연예인에게 접근해 결혼을 한 여성을

수사했던 형사.

멸망이 다가온다며 교인들을 현혹했던 교주를 수사했던 일이며 올림픽 입장권을 사기쳤던

이야기까지. 장애를 가진 검사에, 근처에 근무중인 경찰들이 심심포차의 단골이다.

 

 

누구와도 잘 섞이지 못했던 주인공은 여주인 서프로의 따뜻한 요리에 마음이 녹기 시작했고

단골들의 이야기에 푹빠져 이제 겨우 폐업을 일주일 남긴 심심포차의 단골이 되어간다.

잘 나가는 프로그래머의 삶 말고는 주인공을 이 세상에 살게 하는 힘이 없었다.

이제 그녀는 삶의 끈을 놓기로 결심하고 마지막으로 심심포차를 찾기로 한다.

 

 

심심포차의 여주인 서프로는 검사출신으로 건강문제로 검사직을 그만두고 포차주인이

되었단다. 그녀가 만든 요리는 입도 마음도 행복하게 해준다.

마음의 문을 굳게 걸어잠궜던 주인공의 마음도 열만큼. 이제 심심포차의 마지막 날!

서프로는 그동안 포차의 단골이었던 손님들을 초대해 이벤트를 열기로 한다.

주인공도 마지막 삶을 이곳에서 마무리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고 참석하게 된다.

하지만 그 마지막 이벤트에는 엄청난 반전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처음에는 심심포차의 단골들이 겪었던 에프소드를 중심으로 마음도 몸도 꺼져가는

주인공에게 희망을 줄 것이라는 기대로 책을 읽어내려갔다. 하지만 마지막의 반전은

정말 생각지도 못했었다. 마치 '오리엔탈 특급'같은 반전이라니.

심심포차의 모든 인물들이 연극무대에 올라간 배우들처럼 완벽한 역할극을 하다니.

삶을 내려놓으려고 했던 주인공에게 다시 살고싶다는 희망을 준 건 감사하지만 이런

결말은 정말 예상치 못했고 많이 아쉬웠다. 그나마 문을 닫기로 했던 심심포차가 다시

재개업을 할지도 모른다는 마지막 기대를 남겼다는 것이 위안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