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8.5

 감독 조아킴 도스 샌토스, 켐프 파워, 저스틴 톰슨

 출연 샤메익 무어, 헤일리 스테인펠드

 장르 애니메이션



 역시 스파이더맨은 소니인가? <스파이더맨 :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2018년 개봉한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후속편이다. 그런데 Part 1이다. Part 2는 내년에 개봉한다고 한다. 벌써 기다려진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를 최근에 본 거 같고 재밌게 본 거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했다. 영화를 보는 데 큰 지장은 없었지만 그래도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를 보거나 짧게 요약본이라도 보고 이 영화를 감상하시길 권해드린다. 


 이 영화를 보고 싶었고 기대가 컸다. 기대를 충족시켜주고도 남는 작품이었다. 직원들의 영혼을 갈아서 만든 영화라고 한다. 이 작품을 마치고 직원들이 대거 퇴사했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그만큼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한다. 2시간 40분이 짧게 느껴졌다. 특히 마지막은 영화가 끝나가는 게 아쉬웠다. 이어서 Part 2를 보고 싶은 마음이었다. 


 최근에 <엘리멘탈>을 봤다. 무척 재밌게 봤다. <스파이더맨 :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이하 <스파이더맨>)은 처음에는 <엘리멘탈>보다 재미없나 싶었는데 보다보니 그런 생각이 싹 가셨다. 


 요즘 괜찮은 영화들이 흥행 성적이 좋지 않아 아쉽다. <스파이더맨>도 68만명은 상당히 아쉬운 관객수이다. <플래시>도 63만명이면 대참사이다. 내가 좋아하는 작품들을 영화에서 다시 만나보기 위해선 흥행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데 요즘 영화산업이 많이 어려운 거 같다. OTT, 영화관람비의 증가 등의 이유로 영화관을 찾는 사람이 많이 줄어들었다. 

 

 아무튼 재밌게 본 영화였다. 마지막엔 가슴이 웅장해지는 느낌이었다. 스토리, 영상, 음악 모두 훌륭하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얄라알라 2023-07-09 22: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미션 임파서블> 벌써 극장에서 볼 수 있는줄 몰랐어요. 알았으면 오늘 보는 건데^^
엘리멘탈도 보고 싶네요^^

고양이라디오 2023-07-10 10:43   좋아요 1 | URL
엘리멘탈이 순항중이네요. 엘리멘탈 좋았어요 추천입니다ㅎ

<미션 임파서블> 저도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