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없는 남자들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양윤옥 옮김 / 문학동네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책 한 권을 읽었다. 최근 게임에 빠졌었다가 끊었다. 조금씩 책을 읽고 있지만 요즘에는 영화를 많이 보고 있다. 항상 오랜만에 책 한 권을 읽으면 그 책은 하루키 책인 거 같다. 그만큼 하루키 책은 읽기 편하다. 


 최근에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를 감명깊게 봤다. 영화는 하루키 소설 <여자 없는 남자들> 속 첫번째 수록작 <드라이브 마이 카>를 원작으로 한다. 책을 읽은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다시 보고 싶었다. 그래서 <여자 없는 남자들>을 읽게 되었다. 


 나는 이 책을 읽은지 4-5년 정도 된 줄 알았다. 그런데 벌써 8년이란 세월이 흘렀다. 덕분에 처음 읽는 것처럼 재밌게 읽었다.


 <여자 없는 남자들>은 단편소설집이다. 총 7편이 수록되어 있다. 모든 작품이 좋았다. 그 중 지금 기억에 남는 작품들은 <독립기관>, <기노>, <사랑하는 잠자> 이다. 


 <사랑하는 잠자>는 카프카의 <변신>을 오마주한 작품이다. <변신>이 사람이 벌레가 된 내용이라면 <사랑하는 잠자>는 벌레가 사람이 된 내용이다. 독특하면서 재밌고 사랑스러운 작품이다. 


 <기노>는 후에 장편소설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작품이라 기억에 남는다. 하루키는 자신의 단편소설을 장편소설로 확장시키기도 하는 작가다. <상실의 시대>, <태옆감는 새>가 그랬다. <기노> 역시 무수한 떡밥이 존재해서 뒷 이야기가 무지 궁금하다. 장편소설로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


 <독립기관>은 지금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이다. <독립기관>에 나오는 도카이란 인물에 많이 공감이 갔다. 도카이란 인물과 동질감이 느껴져서 그의 비극이 남 이야기 같지 않았다. 


 다시 책 읽는 시간을 늘려가려고 한다. 하루키의 전작을 다시 읽어가고 싶다. <1Q84>가 요즘 땡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2-06-24 19:1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아주 예전에 읽었는데 라디오님 글 읽고나니 다시 보고싶네요. *^^*

고양이라디오 2022-06-27 10:03   좋아요 1 | URL
재밌는 책은 오랜만에 다시 읽어도 좋네요^^

새파랑 2022-06-24 21: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요새 급 하루키가 땡겨서 얼마전에 1Q84 문고본으로 구매했습니다 ㅋ 이제 1Q84만 세종류(합본, 3권짜리, 6권짜리) 이렇게 있어요 😅

고양이라디오 2022-06-27 10:00   좋아요 1 | URL
저는 본가에 책이 있어서 도서관에서 빌려보려고요! 요새 하루키가 땡기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