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렇다. 내일이 오고 있다. 무엇으로도 그것을 지연시키거나 막을 수 없다. 조용히 하지만 착실하게 내일은 다가오고 있다. 나는 왜 내일이 두려운가? 항상 맞이하는 월요일이 아니었던가?

 

 아마도 부담감 때문이다. 지금 내가 일하는 한의원은 여러 원장님들이 근무하는 곳이다. 다음주 화요일에 원장님들 중 한 분이 휴가를 가신다. 아마도 그 원장님의 환자 분들 중 다수가 내게로 올 것 같다. 힘든 한 주가 될 거 같은 부담감 때문이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화요일이다. 내일이 아니다! 다소 안심이 된다. 그리고 생각해보니 그렇게 힘들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미 그 정도의 힘듦은 경험해봤다. 역시 글로 써보니 막연했던 불안이 구체화된다. 구체화되니 감당할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 내일이여 올테면 와라! 내 비록 저질 체력을 가졌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호락호락 하진 않다!

 

 (이런 유치하고 초등생 일기같은 글을 페이퍼에 올리는 뻔뻔함을 용서하시길)

 

 

 

#

 영화관에서 <미션 임파서블: 폴 아웃>을 봤다. 영화 가격이 언제 12000원으로 올랐지? 상당히 비싸졌다. 알라딘에서 주는 할인쿠폰 4000원을 사용했다. 그런데 또 생각해보니 왕복 버스비를 고려하면 할인쿠폰을 못 써도 그냥 도보로 이용가능한 가까운 영화관으로 갈 껄 그랬다. 뭐... 가까운 영화관은 가까운 시간대가 매진이긴했지만. 아무튼 다음부턴 그냥 가까운 영화관에 가자.

 

p.s 영화는 그럭저럭. 재미는 있었지만 깊이는 없었다. 예전 시리즈는 좀 더 깊이와 스타일이 있었던 거 같은데. 뻔한 트릭이 눈에 익숙해진 탓도 있다. 단순히 보여주는 영화보다 관객이 생각하게 하고 몰입하게 하는 영화가 난 더 좋다. 재미를 바라고 갔지만 나는 항상 이런 부분에 대한 욕구가 있는 거 같다.

 

 

 

#

 요즘 <기브 앤 테이크>란 책을 재밌게 보고 있다.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세상에는 남에게 베푸는 사람과 남에게 더 많이 받아내려는 사람이 있다. 그들 중 누가 더 성공의 사다리에 높이 올라갈 수 있을까? 답은 기버(베푸는 사람)이다. 그동안 막연히 알고 있던 것을 정확히 알게 된 느낌이다. <기브 앤 테이크>는 <오리지널스>의 저자 애덤 그랜트의 저서이다. 두 책 다 추천이다.

 

 

 

 

 

 

 

 

 

 

 

 

 

 

 

 

 이런게 된 거 다음으로 애덤 그랜트의 <옵션 B> 까지 읽어보자. 

 

 <오리지널스>는 어떤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창조적인 사람이 되는지에 대한 책이다. 창조성의 비밀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꼭 보시길. 나도 이 책을 다시 봐야겠다.

 

 

#

 일, 운동, 독서. 워라벨. 소확행. 일을 할 때 앞으로 기버의 마인드로 일하자. 아니 앞으로 세상을 기버로써 살자. 눈 앞의 이익에 눈 멀지 말자.

  

 

#

 주문한 책이 내일 빨리 도착했으면 좋겠다. 조금 전만해도 두려웠던 내일이 기다려진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태우스 2018-08-11 09: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고양이라디오님 님 댓글에 제가 미처 답을 못드렸습니다. 죄송하고요, 제가 이렇게 댓을 달아놨습니다
고양이라디오님, 답이 늦었습니다 죄송. 글구 작가와 일반인의 차이는 팔리든 안팔리든 책을 내는 것밖에 없는데요 뭐. 그런 말씀 마세용. 댓글 감사드리고요, 이기호님 책 두권 더 읽었는데 겁나 재밌어요.

글구 미션 임파서블은 겁나 보고 싶은데, 아직 못봤습니다. 극장서 내리기 전에 봐야 하는데 요즘엔 순식간에 내려가더군요. 전 재밌으면 모든 게 다 용서되는 타입이랍니다. 책을 굉장히 많이 읽으시는 것 같네요. 앞으로도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려요

고양이라디오 2018-08-13 13:01   좋아요 0 | URL
문득 작가와 일반인의 차이는 마라톤을 완주해본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와 유사한 면이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완주해본 사람 중에서도 꾸준히 완주하고 2시간 대로 끊는 사람도 있겠지요ㅎ 저처럼 마라톤을 전혀 뛰어본 적이 없는 사람에게는 마라톤 완주가 대단하고 멋지게 보입니다^^

저도 재밌으면 모든 게 다 용서되는 타입인데 가끔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가 있으면 재미가 반감되더라고요ㅎ

이기호님 책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야말로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__)

마태우스 2018-08-15 15:19   좋아요 1 | URL
마라톤 완주, 적절한 비유인 듯요. 마음 굳게 먹으면 누구나 완주할 수 있지만, 어렵다고 생각해 도전하지 않는 거랑 비슷하네요. 참고로 전 하프만 뛰어봤지 풀코스는 엄두를 못냈습니다. 그래서인지 풀코스 완주자가 대단해 보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