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사람 - 수천 년을 이어온 성경 속 기도의 역사
유진소 지음 / 두란노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성경에서 만난 인물들의 기도를 설명해 주고 있다. 그들의 기도에 특징을 깊게 묵상하면서 기도하는 사람들의 열정이 무엇인지를 보게 한다. 기도는 하나님을 믿는 이들이 하나님과 대면하여 드리는 것이다. 성경 인물들의 기도에서 그들의 신앙과 믿음을 볼 수 있다. 

 

 아벨은 강력한 기도를 주님께 드린다고 저자는 말했다. 아벨의 온유함과 순수함에서 강력한 기도는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다. 부모님께 순종하고 형에게 양보하는 좋은 성품을 가지고 있는 여린 아벨로 비춰졌던 이가 강력한 기도를 올렸다는 것에 새로운 면을 보게 되었다. 이처럼 저자는 성경인물들의 기도를 깊게 묵상하여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나누고자 했다.

 

 "아브라함은 믿음의 조상이면서 위대한 중보기도자"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소돔과 고모라의 영혼들과 롯의 가정을 위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다. 끈질긴 기도, 간절한 기도를 하나님께 올리는 것은 아브라함이 한 영혼 한 영혼을 사랑하는 깊이와 높이를 알게 한다. 이를 저자는 영혼을 살려 내는 아브라함의 기도라고 한다.

 

 요셉의 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깨닫는 기도라고 한다. 마음이 상하여 견딜 수 없는 환경에 처했다고 해도 오로지 하나님의 뜻을 묻는 깊이 있는 요셉의 기도를 헤아려보고 있다.

 

여호수아는 구체적이 기도를 했다. 기도에 대한 산만함을 구제적 기도를 통해 정확하게 응답하시는 주님의 인도하심을 받고자 하는 기도의 자세는 민족을 살리고 민족을 세우는 기도가 된다.

 

이 책은 우리들에게 기도의 사람들을 만나게 함으로 기도의 동기를 부여해 주고 있다. 현대인들은 삶에 분주함으로 인해 주님을 찾는 시간들을 갖지 못하고 있다.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야 할 믿음의 백성들의 세상 일로 인해 지쳐있다.

 

하나님을 찾고 찾는 믿음의 백성들이 되도록 저자는 기도의 사람들을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기도해야 한다는 당위성앞에 설득력이 부족했지만 기도의 사람들의 믿음과 기도를 통해 기도해야 함을 분명하게 제시해 준다.

 

지금도 하나님은 하나님의 사람들로 인해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가신다. 하나님의 역사에 동참하는 이들은 하나님의 뜻을 받들어 살아가야 한다.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찾을 수 있는 길은 오로지 기도밖에 없다. 기도는 우리들에게 주님만을 의지하게 만든다. 주님은 우리들의 삶에 인도자이며 목자이시다. 주님을 의지하는 이들은 기도의 자리에서 벗어나지 않음을 이 책을 통해 보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