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을 위한 자존감을 높이는 50가지 습관 - 프로 강사 정지승이 청춘에게 전하는 유쾌한 멘토링
정지승 / 미래지식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들에게 요구되는 것은 자존감을 높이라는 것이다. 자신을 잃고 살아가는 삶에 모습에서 자존감을 찾기 어렵다. 자존감을 잃음으로 인해 자신의 삶에 만족도 가치도 찾지 못한다. 수많은 세월속에서 자신을 노예처럼 이용하기만 했지 자신만의 삶, 나다운 삶을 놓치고 살아가고 있음을 우리는 종종 보게 된다.

 

  저자는 자존감을 높이는 이미지 메이킹에 많은 시간적 투자를 통해 현대인들을 깨우고 있다. 자존감을 잃어버린 대중들을 위해 다시금 자존감 회복 프로젝트를 시작케 한다. 자존감을 잃게 되었을 때 일어난 현상들에 대한 분명한 사실은 심리적 압박과 정서적 불안을 감당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관계적 존재이다. 관계속에서 자존감 상실을 통해 자신을 잃게 되어질 때 일어나 역효과는 무능한 존재로 낙인을 스스로 찍는다. 이런 이들은 깊은 열등감에 사로잡혀 누구도 그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한다. 대인관계 기피라는 병적 상태에 이른다. 이는 자신을 잃어버린 결과에서 나온 것이다.

 

 저자는 열등감에 사로잡힌 자들에게 자존감을 회복하도록 자존감을 높이는 실전 법칙 즉 자기성장을 갖게 한다. 자기 성장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자존감을 찾고 높이는 방법이 유일하다. 나라는 존재에 대한 가치가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자리에 놓여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저자는 다양한 실전 법칙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자존감을 높이면서 자기 정체성 확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양한 사고를 갖고, 다양한 경험을 하도록 하여 자기를 찾아가는 과정에 조금 아쉬움은 대중들에게 접근성이 용의하지 않는 것이다. 저자는 현대인들의 삶에 자리에서 자존감을 높이려 했다. 그러나 독자들은 삶에 자리가 다양하다. 이 책에서 실전방법을 제시하지만 자신들이 처한 삶의 현장에서 실전방법에 근접한 방법으로 도움받는 것도 효과가 있을 것이다.

 저자는 자기 반성, 내면 성찰, 용기 증진 등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튼튼하게 하고, 세워가는 조언을 통해 자존감을 다져가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긍정적 사고와 마인드를 통해 자신을 찾아가는 독자들이 되어 열등감에 사로잡혀 힘겨운 심리적 아픔을 가지고 살아가는 이들이 자존감을 회복하여 자신만의 당당한 삶을 살아가도록 돕고자 한다.

 수많은 사람들이 분주한 삶과 다양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깊은 열등감에 빠져 삶을 포기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음을 매스컴을 통해 듣게 된다. 이는 자신만의 긍정적 삶을 바라보지 못했고, 자존감을 잃었음에 결과이다. 우리 현대인들은 정신적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추구해야 한다. 이를 위해 최선의 방법은 저자가 말했던 자존감을 높여야만 한다. 자존감을 높이는 효과적 방법을 전문가인 저자의 조언을 따른다면 많은 효과를 얻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