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십자가 - 가장 뿌리 깊은 나무
김회식 지음 / 가나북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프롤로그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우리의 마음과 생각, 심령과 골수에 깊이 뿌리박혀 있어야 합니다"라고 강조한다. 저자는 우리의 삶에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열매가 있어야 함을 말하고자 한다. 믿음의 사람들,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원주로 믿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구원에 이르게 되었음에 감사한다. 그런데 감사함으로 끝을 내는 것이 아니라 구원 그 이후에 삶이 중요하다. 구원받았다는 당연한 진리안에 머물게 되어진다면 그리스도인의 모습으로 살아갈 수 없다. 구원받았다면 반드시 구원 그 이후에 삶에 변화가 있어야 한다.

 

 저자는 구원 그 이후의 삶을 십자가에 뿌리박혀 사는 삶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십자가에 뿌리가 박혀 있을 때 십자가의 정신으로 살아간다. 십자가의 사랑으로 삶을 살아간다.

 

 십자가는 구원을 이루는 최후의 자리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죄로 인해 죽어간다. 그 죽음의 시작은 죄이다. 죄의 삯은 사망임을 성경을 말하고 있다. 그 결과 죄는 인류에 죽음을 주었다. 그 죽음의 시작인 죄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죄의 댓가, 값을 치루어야 한다. 하나님은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죄값을 해결하셨다.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죄인들을 구원하신 것이다. 십자가는 구원이며, 사랑이며, 인내이다.

 

 저자는 이러한 십자가의 의미와 정신을 통해 그리스도인들의 변화를 꾀하고자 한다. 십자가가 인류의 문제를 해결한 곳이다. 십자가는 인류를 새롭게 하는 곳이다. 십자가를 바라보며 십자가의 정신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것은 믿는 이들의 삶에 당연한 모습이다.

 

 저자는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통해 우리에게 전하시고자 하는 하나니의 뜻을 4부에 걸쳐 설명하고 있다. 십자가는 복음이다. 그 복음이 우리들의 삶에 흐르기 위해서는 십자가에 뿌리박혀 있어야함을 강조하게 된다.

 

 십자가를 통해 새로운 피로물로서 창조의 능력과 사랑의 능력을 회복하는 것이며, 자신의 욕심에 이끌렸던 과거의 삶에서 하나님의 뜻에 따르는 삶으로 전환하는 능력 등을 받도록 했다.

 

 십자가는 죽음의 자리이다. 세상 욕심속에 살아갔던 인간적 욕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박고 하나님이 주신 새생명을 통해 사랑하고 나누며, 그리스도의 삶, 그리스도의 정신으로 살아가는 존재적 변화를 갖게 되도록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십자가의 정신을 다시금 정리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