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나처럼 살 수 있다
이요셉.김채송화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살아간다. 자신의 인생속에 주인공은 자신이다. 주인공인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그 인생은 실패이다. 하나밖에 없는 자신이 한번뿐인 인생을 살아간다. 그렇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한번뿐인 자신의 인생을 비관하고 원망한다. 왜 이땅에 태어났는지에 대한 후회스러운 발언들을 서슴치 않게 한다.

 

  인생이 녹녹하지는 않다. 분명 험난한 세월이기도 한다. 험곡을 넘으면 또 다른 험곡이 기다리고, 작은 강을 건너면 또 다른 큰 강이 기다리고 있는 것이 인생이다. 그렇기에 삶이 힘들고 지친다. 끊임없이 펼쳐지는 수많은 난관들은 삶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인생은 쉽지 않다. 인생은 쉬운 것이 없다. 그러나 인생은 살아가야 한다. 살아야 할 인생이라면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야 한다. 저자는 인생을 어렵게 살아가는 이들에게, 힘들고 지친 인생들에게 행복으로 초대라는 방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긍정과 웃음으로 극복하도록 한다. 삶이 지치면 생각의 여유가 좁아진다. 웃음이 사라진다. 긍정적 생각과 여유로운 삶은 생각하기 어렵다. 그러나 인생의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은 긍정과 웃음이다. 저자는 인생들에게 행복으로 초대한다. 또한 환한 모습으로 변화를 추구한다. 이는 웃음 트레이닝을 통해 매일 매일 웃음의 사람으로 바꿔가는 것이다. 저자는 얼굴이 펴야 인생이 핀다고 말한다. 그만큼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것이 드러나게 되는데 그게 자신속에 담겨져 있는 마음의 모습이 얼굴에 비춰진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그동안 삶에 지쳐 잃어버렸던 것들을 찾아가야 한다. 긍정으로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웃음을 통해 자신을 만들어가야 하고, 내면의 세계를 통해 자신에게 정직한 것을 이루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가장 인생에 중요한 부분이 있다면 만남이다. 만남을 통해 우리는 인생이 달라진다. 수많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갖지만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결정적인 만남이 있다. 그 만남을 통해 우리는 삶이 풍성해질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만남의 성공을 위해 자신들이 가져야 할 것을 말한다. '맛이 나는 만남을 가져라'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나만의 삶을 살아가는 지혜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