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누구인가? - 예수가 하나님임을 증거하는 8가지 조각들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랫동안 교회생활을 하지만 하나님이 누구신지? 예수님이 누구신지? 성령님이 누구신지? 삼위일체 하나님은 누구신지? 구체적으로 알지 못한 이들이 많다. 신앙의 대상이 분명하지 않다. 하나님이 누구신지에 대한 분명한 답을 가지고 있지 않기에 교회생활은 도적과 윤리적 측면으로 고착화되어지고 있다. 사회적 기준보다 더 높은 도덕적 삶을 살아가는 것이 믿는 이들이 추구하는 바이지만 하나님을 믿는 이들이 세상적 가치 기준에 맞춰 살아간다면 신앙생활은 종교생활에 불과 할 것이다.

 

 조정민 목사님은 금번 예수님은 누구인가?를 통해 예수님을 믿고자 하는 이들이나 믿고 있는 이들에게 예수님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우리들은 자신도 모르는데 타인을 어떻게 알 수 있느냐고 반문한다. 사실이다. 자신을 잃고 살아가는 세상이다. 자신의 가치를 놓치고 삶의 방향을 잃고 살아가는 이들이 현대인들이다. 주어진 하루동안 주어진 일에 매진하면서 자신을 가치를 잃어가는 현실에 안타까워한다. 그렇지만 자신의 가치를 깨닫고 주어진 하루에 주어진 일을 하게 된다면 하루 하루 주어진 일에 보람을 느끼고 행복을 갖게 될 것이다.

 

 우리들의 신앙생활속에서 놓치지 않아야 할 것은 하나님은 누구신가? 예수님은 누구신가?이다. 신앙의 대상을 알지 못하고 맹목적 신앙을 갖는다면 온전한 신앙생활이라고 할 수 없다.

 

 저자 조정민 목사는 예수님을 자신의 표현에 의하면 8가지 조작들로 하나님임을 증거함을 독자들에게 보여주고자 한다. 조각이라고 하니 퍼즐이 생각난다. 퍼즐을 맞추다보면 완성된 그림을 보듯이 8가지 조각들로 인해 예수님이 하나님임을 보게 한다는 의도이다.

 

예수님이 하나님임을 알 때 우리의 신앙의 태도가 달라질 것이다.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신 문이다.

 

"구원이란 무엇입니까? 문이신 예수님 안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저자 조정민 목사는 예수님이 하나님이심을 생명의 떡, 세상의 빛, 양들의 문, 선한 목자, 부활 생명, 길과 진리, 포도나무, 내가 그라 등으로 설명해 주고 있다. 짧고 간결하지만 깊이 있는 메세지이다. 예수님은 누구신가를 알고 싶고 예수님이 하나님이심을 알고자 한다면 조정민 목사의 "예수님은 누구인가?"를 추천하고 싶다.

 

 교회안에서 살아가는 모든 이들과 예수님을 알고자 하는 이들이 읽게 된다면 예수님을 만나게 되는 도구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