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카드는 그녀에게
제바스티안 피체크 지음, 권혁준 옮김 / 해냄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마지막 카드는 그녀에게
ㅡ제바스티안 피체크ㅡ

한 여자를 지독히 사랑하는 그저 평범하기만한 이남자. 정신과 의사이며 심리학자인 그의 이름은 얀 마이. 사랑하는 약혼녀 레오니를 위해 성대한 저녁식사를 준비하고 그녀가 오기만을 간절히 기다린다.
곧이어 울리는 전화벨. 레오니의 목소리는 알아들을수 없는 말들만 띄엄띄엄 들려온다.
그리고 현관을 두드리는 노크 소리.
배가 불룩 나온 사복 경찰은 1시간전에
그녀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는 믿을수 없는 말을 늘어놓는다. 조금전까지 통화한 그녀 레오니의 죽음을 받아들일수 없는 얀 마이.



한편 총구를 입에 넣고는 짠맛이 난다는 말과 함께 등장하는 이라 자민. 한때는 최고의 협상 전문가이자 범죄심리학자 였던 그녀는 큰딸 사라의 자살이후 알콜 중독자로 전락했고 자살을 하기위해 약을 입에 털어 넣을지 아니면 총으로 간단히 해결할지 고민하고 있는 처지다.

이때 등장하는 경찰 특수부대 요원
괴츠 팀장.
이라의 옛 상사였던 그는 그녀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그녀를 데리고 인질극이 벌어 지고 있는 베를린의 한 라디오 방송국으로 향한다.


라디오 공개방송을 틈타 방청객으로 변장한 인질범은 외부와 연결되는 출입 문을 모두 봉쇄한채 방청객과 DJ. PD를 인질로 잡고 있다. 그는 바로 8개월전 약혼녀의 사망 소식을 접한 얀 마이.
그날 이후 그의 삶은 예전과는 비교할수 없을만큼 망가졌다. 트렁크에서는 마약이 발견되기도 했으며 의사 면허를 박탈 당하는 일까지 겪었다.

레오니를 찾는 유일한 방법은 이것밖에 없다고 생각한 얀은 치밀하게 세운 계획대로 방송국 전체를 날려버릴 만큼의 폭탄을 몸에 두르고 인질극을 벌이고 있다.

이렇게 얀 마이와 이라 자민 두 사람의 만남은 시작된다.

수사본부가 차려지고 현장을 총지휘하는 슈토이어 국장은 알콜중독자로 전락 해버린 이라 자민이 협상가로 투입되는 것이 반갑지만은 않다. 이라에게 남다른 감정을 품고있는 괴츠는 그녀가 예전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바라며 도와준다.

얀 마이와 이라 자민. 정신과 의사와 최고의 협상 전문가 둘의 숨막히는 게임이 이제부터 시작된다.

인질범의 요구는 단 하나 그녀 레오니를
찾아서 데려오라는것. 레오니의 죽음은 사실이 아니고 그 배후에 거대한 음모가 있다고 굳게 믿고 있으며 요구조건을 들어줄때까지 캐시콜 게임을 제안한다.

이라는 얀에게 그만 둘것을 종용하지만
그에게는 오직 레오니가 필요한 상황.

한 시간에 한번씩 베를린 전역 청취자에게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101.5 라디오 방송을 듣고 있어요. 인질1명을 풀어 주세요˝라는 올바른 구호를 외치지 않으면 인질들을 한명씩 사살하겠다는것.

목숨이 걸린 인질들, 이라 자민, 진압 경찰들. 그리고 수백만의 청취자들 모두 숨죽인 가운데 첫번째 전화의 요란한 벨소리와 함께 캐시콜 게임은 시작된다.



또다른 한편 거대 마피아 조직은 레오니의 행방을 찾기위해 혈안이 되어있고 경찰 내부의 수상한 움직임, 마피아의 재판을 담당하는 검사장과 슈토이어 국장 그리고 괴츠 팀장까지 이들의 숨겨진 관계는 사건 을 점점 안개속으로 빠져 들게 만든다.

인질극이 계속 되면서 레오니의 사고는 조작된것으로 밝혀지고 서서히 하나씩 하나씩 드러나는 진실들.........


과연 인질들은 무사히 풀려날수 있을지,
또한 사라진 약혼녀 레오니는 어디로 간건지,
마피아와 검사장. 레오니와는 어떤 관계인지.
슈토이어 국장과 괴츠 팀장까지 그들의 얽힌 인연은 어떤 결말일지
이라 자민과 큰딸 사라의 죽음은 무슨 비밀이 있는지.
직접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이 책은 다빈치 코드를 제치고 베스트셀러에 올랐다는 ˝테라피˝의 작가 제바스티안 피체크의 작품입니다.
독일 작가와는 첫만남인데요. 나쁘지
않습니다.
캐시콜 게임이라는 독특한 설정도 재밌고
이어지는 인물들간의 관계와 반전.
특히나 이라 자민과 큰딸 사라의 죽음이
엃힌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소설속 이라의
심정도 이해가 갔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등장 인물들간의
관계에서 사건의 동기가 너무 약하게 느껴졌습니다. 중간에 자살해 버리는 경우도 쉽게 이해가 안가구요..

그래도 마지막에 퍼즐조각이 들어 맞을때의 희열은 굉장합니다.

요즘들어 읽는 책마다 여운이 길게 갑니다.
이것도 습관인건지 읽을 당시에는 잘 모르는데 책장을 덮고 다시 기억을 더듬어보면 또 다른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 다른 이야기 만나러 갑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