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력 - 숫자에 약해도 숫자사고력이 비약적으로 생기는 비결
고미야 가즈요시 지음, 김경은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학교 때는 수학으로는 1-2등까지 다퉈봤지만, 도대체 직장에서 얘기하는 숫자감각이란 도무지 키워지지 않았다. 중요한 숫자는 정리해서 가지고 다니기라도 하지만, 보고서를 처음보고도 바로 질문하는 사장님께는 우왕좌왕한 적이 한두번, 아니 솔직하게 부지기수였다. 지금은? '관심(저자가 얘기하는 요소)'을 갖고 궁리하다 보니까 정말 실력, 숫자력이 늘었다. 개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고, 그때는 숫자감각을 키우려고 열심히 책을 찾았지만 안보였다. 2009년도에 좋은 책이 나와 버렸다. 핵심을 제목으로 "숫자력". 숫자는 직장의 대부분이다. 직원일때는 나의 업무결과가 숫자로 나오고, 피라미드를 올라가면 팀원들의 숫자(업무결과)를 보고받고, 지적하고 다른 팀과 협의하게 된다. 누군가 마케터의 재능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그중하나가 "숫자력"이다. 초히트상품은 소비자들이 내리는 것이고, 단계단계 성장하는 제품은 "숫자력"으로 월별로 해마다 목표를 달성하면서 만들어가는 것이다. "숫자력"을 무시하는 직장인, 특히 마케터는 겉멋쟁이일 뿐이다. 숫자력을 키우는 공식을 정리해 놓았다. 자기 실력으로 만드는 것은 연습하는 길 뿐이다. (다행이다 난 그렇게 힘들게 공부했는데 후배들이 손쉽게 알아버리면 배아프지 않나?)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밥이좋다 2010-10-21 23: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다음에 "숫자센스로 일하라"를 읽어보면 아주 좋음. 숫자력이 기술적이라면, "숫자센스로 일해라"는 도구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