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독서모임 리더를 위한 질문리스트 100
최서연 / 책먹는살롱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부터 책을 좋아해 무작정 읽었고, 독서를 통해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알게 되었다. 그 사람들이 책을 통해 삶을 바꾸고, 성장해나가는 모습에 나도 닮아가고 싶었다. 나도 책은 많이 읽는데 왜 바뀌는게 없을까? 난 무엇을 잘못 하고 있지?
공부를 하다보니 책을 읽을 때 읽고 끝나는게 아니라 생각을 확장하고, 깊이 있게 파고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만난 '독서모임 리더를 위한 질문리스트 100'. 이책은 독서모임 리더가 아니라도 책을 읽을 때 어떤 질문을 해야할지, 어떻게 깊이 있게 파고 들어야할지 알려준다. 작가님께서 선정하신 33권의 책과 발제문 목록, 꿀팁들이 모여 막연히 독서모임 해보고 싶다던 내 마음에 불을 지폈다.
이 리뷰를 쓰고 다시 한 번 정독하며 깊이있게 공부해야지.
나도 이제 더 깊이 있는 독서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