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길따라 대륙을 누빈다 - 몽골, 시베리아, 만주 대륙횡단열차 여행
하헌준 지음 / 삼우반 / 2005년 5월
평점 :
품절


이건 조금 우스운 이야기이다.

가이드북을 아무 이유없이 사 읽다니 말이다.

아, 물론

그러려면 얼마든지 그럴 수 있다. 뭐가 어떤가....

그런데도 문득,,

나는 이런 내가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쩌면 미쳤다고 할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가이드북이란 게 본래...

현재형일 때 가치가 있는 책이니까...

 

나도 안다.

지금 아무리 열심히 읽어봤자

내가 이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탈 때는

이 책의 내용들은

턱도 없이 부족한 정보가 되어 있다는 것을.

 

그러나

또 그러면 어떠한가.

재미 있는 것을...

 

ㅡ..ㅡ

 

이 책을 읽고나면

몽골,,시베리아,, 만주 대륙횡단열차 여행.....에 대한

개념이 확실하게 선다. 에세이처럼 써내려간 정보도 나쁘지 않고..

 

그 전에 가 볼 수 있어도 의미있겠지만

통일되고,,

서울역에서 출발해서 한 번 가보고 싶다.

정말 꿈의 코스가 될 것이다.

 

아메리카와 오세아니아를 제외하고

비행기 안타도 전세계를 갈 수 있다.

 

작게는... 그래서 우리는 통일이 되어야만 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