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심이 강한 아이로 키우는 부모의 지혜
H. 스티븐 글렌 외 지음, 이미숙 옮김 / 아침나라(둥지) / 2003년 4월
평점 :
품절


개인적으로 제인 넬슨을 무척 좋아합니다. 그녀의 저서에는(비록 공저지만)현재 믿어오던 유명한 전문가들의 주장을 비판하기도하고 새로운 가능성의 길을 제시해 주기도합니다.

그녀의 책은 저 자신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아이를 키우는데 분명한 원칙을 심어주었고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우리 부모들의 지나친 그릇된 사랑이 정작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이 아닌 원하는 것을 해줌으로 자신의 중요성인식과 독립심을 빼앗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공부 잘하는 것,좋은 대학가는 것 물론 저에게도 아주 중요한 일이고 목표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인성 교육에 앞설수는 없다고봅니다. 그리고 인성교육만 제대로 되면 아이가 자신이 꼭 필요한 존재라고 스스로 인식하고 자신에게 닥친 문제를 스스로 해결 해나갈 수 있으며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으면 공부시키는 건 너무나도 쉽다는 걸 우리 아이를 통해 경험했습니다.

작가가 제시한 인식의 단계와 과정을 통해 아이를 가르치기 이전에 먼저 이해하고 많은 경험과 실수를 통해 독립심 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나가는 지혜를 가르치는법을 많이 배운것같습니다.

역시 제인 넬슨의 책은 시원시원하고 재미있고 과거와 현재의 교육방식 중 최상의 길을 제시해 주는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