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 - 마음을 움직이는 힘 위즈덤하우스 한국형 자기계발 시리즈 1
한상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려....

참 쉬운 말이기도 하고 살면서 이보다 어려운 일이 있을까 싶기도 한 단어...배려

난 이 책이 그냥 배려에 관한 이론서 인줄 알았다. 그런데 받아서 첫째 장을 넘기고는

"이거 애들용으로 나왔다더니 내가 잘못 산건가?" 하는 의구심이 들어 책 여기저기를

확인하고 다시 인터넷 서점도 확인하는 어이 없는 행동도 했다.

서론은 여기까지...

 

이 책에 대한 단순한 느낌을 말하자면 리뷰제목 그대로다 교과서 아닌 교과서

교과서의 내용들은 더도 덜도 없이 딱 있어야 할 내용만 있다. 그것처럼 이 책에도

딱 있어야할 내용만 있다.

배려를 해라!

너를 위해서!

너와 나를 위해서!

모두를 위해서!

나름 위의 내용을 쉽게 지루하지 않게 전달하기 위해 우화에 엮어 둔 작가의 의도는

정말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너무 독자를 배려했다고나 할까?

등장인물들의 별명이 곧 각 캐릭터요 또한 이 세상 사람들 중 대표적인 인물들이다.

그렇다보니 읽으면서 자꾸만 떠오르는건 "말이야 쉽지~" 뿐이다.

차라리 딱딱한 이론서였다면 어쩌면 더 그러려니 했을지도 모르는 각각의 숨어있는

예제들이 현실에선 있을 수 없는 상황들과 나의 현실에 맞 비교로 허탈해 진다.

결국은 난 인생을 헛트루 산건가?

여튼 이 책은 의도는 좋았으되~ 시작과 끝 "배려하라"라는 주구장창 이상적인 사회에

살지 못하는 내게...그냥  "에휴~ 세상이 다 그래 너 맘과 같냐~" 한마디 해주며 어깨를

다독여줄 인생선배가 나을 듯 해 아쉬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