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라이 9
미우라 노리코 지음 / 삼양출판사(만화) / 2003년 3월
평점 :
절판


그림체 덕분에 잠시 멀리하다가-_- 친구의 강력 추천으로 보게 된 키라이...'정말 멋져'라는 추천만으로 읽기에는 무언가 부족해 보였지만, 나도 얼마 있지 않아 '신타로우'의 매력에 빠지다... 신타로우[신]는 소문난 바람둥이. 특히 그는 혼혈의 신비한 외모로 더욱더 그 인기가 높다. 2학년이 되어 그와 같은 반이 된 사쿠라는 그런 신이 못마땅하기만 한데, 어느 날 신의 아버지와 사쿠라의 어머니가 재혼을 하시고 맘에 들지 않는 동거가 시작된다.

두 사람이 의붓 남매가 된 걸 모르는 여학생들은 사쿠라를 괴롭히기 시작하고 그럴수록 사쿠라의 신에 대한 악감정은 더욱 치받게 된다. 일련의 사건을 겪으면서 신의 아픈 면을 알게되면서 사쿠라는 점점 그를 이해하게 되고 어느새 좋아하게 되버린다. 사랑을 믿지 않고 여자를 믿지 않는 신 역시 사쿠라를 좋아하게 되고 두 사람은 떳떳하게 사귀게 되지만...신은 점점 사쿠라를 구속하고, 결국 사쿠라는 미국으로 유학을 떠난다.

9권에서는 2권의 공백을 깨고 성숙해진 사쿠라가 일본에 도착하는 모습으로 끝이 났다. 이제 대학생이 됐지만 사쿠라가 떠나간 후에 예전의 방탕한 생활을 계속하던 신을 사쿠라는 다시 찾을 수 있을까? 가정의 불화 혹은 다른 원인에 의해서 여성 불신에 빠져 바람둥이가 된 미남과 그를 혐오하지만 어두운 면을 발견하게 되고 그를 사랑하게 되버리는 여자 주인공...이라는 설정은 이제 다소 진부한 면이 없지 않다.

그러나 작품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소재의 바닥이라는 한계에 부딪혔을 때, 그 진부한 소재를 가지고 독자의 눈을 사로 잡아 버리는 만화가가 있다면 어찌나 존경할만한지! 게다가 물론 남자 주인공은 자타가 인정하는 '멋진 놈'이건만, 여자 주인공까지도 '멋진 기집애'라는 탄사를 할 수 있다면!! 키라이는 이같은 장점을 골고루 담고 있는 만화라고 생각한다. 10권이 완결이라던데, 멋진 결과를 기대하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