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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판인쇄 #노벨라33 #세계문학전집

작품세계의 원형을 찾아서,인쇄의 원형을 찾아서활판인쇄 양장 1천 세트 한정판
북펀드 참여하기 : https://www.aladin.co.kr/m/bookfund/v...

불멸의 작가들이 빚어낸 작품세계의 원형 ‘노벨라’‘노벨라(Novella)’는 중편소설을 이른다. 단편과 장편의 장점을 아우르는 양식으로 작가가 평생에 걸쳐 쌓아 올린 원대한 세계의 서막을 여는 출발점이면서 그 축소판이기도 하다. 그러나 노벨라는 작품의 질이나 의미보다는 단편에도 장편에도 속하지 않는 분량 때문에 상업 출판에서 소외되어 단편집이나 작품집의 구색을 맞추기 위한 작품으로 취급되어왔다. ‘노벨라33’은 이런 노벨라의 의미를 새롭게 조명하고자 한다. 이 선집은 문학사에 불멸의 이름으로 남은 작가 33인의 노벨라 33편을 전면에 내세운 혁신적인 시도이다. 고전의 반열에 오른 작품부터 국내 초역인 작품까지 고루 선별하여 오늘의 새로운 언어로 해석해 선보인다. 이런 시도는 세계적으로 전례가 거의 없을뿐더러, 활판인쇄를 감행한 경우는 최초인 동시에 어쩌면 마지막일지도 모른다.

작가의 문장을 꾹꾹 눌러 새겨낸 ‘활판인쇄’작품세계의 본질이 응축된 고전 노벨라를 이 작품들이 본래 인쇄되었던 방식이자 인쇄의 본질이 가장 잘 드러나는 방식인 ‘활판인쇄’로 새겼다. 인쇄(印刷)란 ‘잉크를 사용해 인쇄판의 글을 종이, 천 등에 박아내는 것’을 뜻한다. 활판인쇄는 활자가 볼록하게 새겨진 인쇄판을 종이 위에 직접 눌러서 잉크를 새겨 넣는 방식이다. 팔만대장경 이전부터 구텐베르크 성서를 거쳐 근대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모든 기록물 인쇄를 담당했다.

그러나 1980년대에 들어서며 기술의 발전과 시대의 추이에 따라 오프셋인쇄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이후, 사람의 손길이 많이 필요하고 시간과 비용 또한 많이 소요되는 활판인쇄는 그 오랜 역사가 무색하게도 빠르게 자취를 감추었다. 그러나 느리지만 깊숙하고 선명하게, 한 장 한 장 찍어낸 활판인쇄의 문장들은 꾹꾹 눌러쓴 손 글씨를 닮았다. 종이에 새겨진 활자의 획이 질감을 통해 그대로 느껴진다.

지난날 불멸의 작가들이 육필로 써 내려갔을 문장들을, 오랜 세월이 흐른 오늘 다시금 구체적인 질감을 지닌 살아 있는 활자로 되살리고자 했다.

출판사 : 다빈치
영상 제작 : 알라딘
책의 시작 : http://aladin.kr/ei/xFT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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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8 09: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robin28 2024-01-24 23: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멋지네요
 

#반지의제왕 #책의시작 #책만들기 #도서제작 #톨킨


“조심히 가세요. 몸조심하시고요, 프로도 씨!
이 숲에는 들어가지 않길 바랐는데.
오늘 하루만이라도 아무 위험이 없길 바랄 수밖에 없겠군요.
어쨌든 행운을 빌어요. 이 순간부터 영원히.”

1954년 처음 출간된 이래 광활한 세계의 장대한 모험으로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20세기 판타지 문학의 걸작 ‘반지의 제왕‘

호화로운 장정과 내구성 높은 종이로 제작하고,
저자 J.R.R. 톨킨이 직접 그린 30여 컷의 컬러 일러스트, 지도, 스케치 등을
수록한 특별한 판본의 제작 과정을 소개합니다.


인쇄 및 제본 : 상지사P&B
출판사 : 아르테(arte)
영상 제작 : 알라딘

책의 시작 ‘반지의 제왕 일러스트 특별판‘ 이벤트 보기 :
http://aladin.kr/ei/lFTL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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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명함이 없지 일을 안 했냐‘ #책의시작 #명함 #우리가명함이없지일을안했냐 #경향신문젠더기획팀

책의 시작 : ‘우리가 명함이 없지 일을 안 했냐‘ the beginning of the book, We don‘t have business cards, didn‘t we work?

˝일을 쉰 적은 없다.
그들의 노동을 사회에서 ‘일‘로 인정하지 않았을 뿐이다.˝
_경향신문 젠더기획팀

5개의 출근길에 담긴 11개의 인터뷰
큰언니들의 일하는 삶을 따라가다

‘우리가 명함이 없지 일을 안 했냐‘는
세상이 ‘일’로 인정하지 않았지만
일하는 자부심으로 당당하게 살아온 고령 여성들의 삶을
일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담은 인터뷰집입니다.

‘우리가 명함이 없지 일을 안 했냐‘라는 책의 시작이 된
경향신문 젠더기획팀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출판사 : 휴머니스트
영상 제작 : 알라딘

책의 시작
[http://aladin.kr/ei/MFTN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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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명함이 없지 일을 안 했냐‘ #책의시작 #명함 #우리가명함이없지일을안했냐 #경향신문젠더기획팀

책의 시작 : ‘우리가 명함이 없지 일을 안 했냐‘ the beginning of the book, We don‘t have business cards, didn‘t we work?

˝일을 쉰 적은 없다.
그들의 노동을 사회에서 ‘일‘로 인정하지 않았을 뿐이다.˝
_경향신문 젠더기획팀

5개의 출근길에 담긴 11개의 인터뷰
큰언니들의 일하는 삶을 따라가다

‘우리가 명함이 없지 일을 안 했냐‘는
세상이 ‘일’로 인정하지 않았지만
일하는 자부심으로 당당하게 살아온 고령 여성들의 삶을
일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담은 인터뷰집입니다.

‘우리가 명함이 없지 일을 안 했냐‘라는 책의 시작이 된
경향신문 젠더기획팀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인터뷰 풀버전 보기]
https://youtu.be/I_wR-v1I81o

출판사 : 휴머니스트
영상 제작 : 알라딘

책의 시작
[http://aladin.kr/ei/MFTN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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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스‘라는 책 #책의시작 #책만들기 #수제본 #녹스
책의 시작 : ‘녹스‘라는 책 the beginning of the book, NOX by Anne Carson
[https://bit.ly/3UHE5gF]

˝오빠가 죽었을 때 나는 책의 형식으로 그를 위한 묘비명을 만들었다.
이것은 그것에 가능한 한 가깝게 한 복제본이다.˝
- 앤 카슨

‘녹스‘는 시인이자 번역가, 고전학자인 앤 카슨이 1978년부터 2000년까지 22년 동안 한 번도 얼굴을 보지 못하고 헤어져 지내던 오빠의 죽음을 애도하기 위해 만든 책입니다.

이 책은 처음에는 하나의 수첩이었습니다.
앤 카슨은 오빠와 자신의 유년을 담은 사진,
먼 곳에서 오빠가 어머니에게 보냈던 편지,
미처 모르고 지나쳤던, 살아있던 오빠의 역사를 수집합니다.

그리고 카툴루스라는 고대 로마 시인의 시를 번역하는 과정에서
오빠의 죽음과 함께 떠올린 상념들을
쓰고, 그리고, 인쇄하고, 찢거나 날카롭게 오려내어
풀로 붙이면서 하나의 수첩으로 완성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비망록이 책의 형태를 띄게 될 때,
매끄러운 보통의 책과는 달라야만 했는지도 모릅니다.

최초의 수첩이 만들어지는 방식을 그대로 재현할 수는 없지만
복제본은 먼 우회로를 거쳐 한 권의 책이 되어갑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는 기계의 영역을 벗어나
사람의 손으로 해결해야 하는 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 제가 그 책을 쓴 것은, 오빠가 죽었을 때 저는 그를 22년 동안이나보지 못했고, 그는 저에게 불가사의였고, 다른 나라에서 갑자기 죽었고, 그래서 저는 그에 관한 이야기의 파편들을 그러모아서 무언가 담을 수 있는 것으로 만들어야 할 필요를 느꼈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그 책은 파편들에 더 이상 가닿을 수 없게 된 후에야 어떤 사람을 담으려는 시도라는 의미에서 애가이지요.˝

작가의 의도는
공방 장인들의 수작업을 거쳐 한 권의 책으로 완성됩니다.


나레이션 : 옮긴이 윤경희, 활판공방 대표 박한수
출판사 : 봄날의책
영상 제작 : 알라딘

책의 시작
[https://bit.ly/3UHE5gF]
  • 녹스앤 카슨 지음, 윤경희 옮김봄날의책 2022-08-31장바구니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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