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원소 아파트 재미난다 과학 3
이영란 지음, 우지현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우리 집 형제, 초5 형아랑 초2 동생이 푹 빠진 책이 있어요. 


바로 <화학 원소 아파트>에요. 


과학이라고 하면 어렵게만 느껴졌던 저도, 이번 책은 정말 재미있게 읽었어요.



<화학 원소 아파트>에서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24개의 중요한 원소들이 아파트에 살고 있어요. 




아이들은 책을 보면서 "엄마, 수소는 1호에 살아!", "산소는 8호래!" 하면서 원소들이 몇 호에 사는지 하나하나 찾아보며 즐거워했어요. 자연스럽게 원소 주기율표가 머릿속에 그려지는 순간이었어요.



무엇보다 이 책이 정말 좋았던 건, 그냥 외우는 공부가 아니라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중요한 과학 개념을 익히게 된다는 점이에요. 



수소 아가씨, 산소 총각, 나트륨 신부, 염소 신랑… 이렇게 의인화된 캐릭터들이 너무 귀엽고, 아이들이 금방 정을 붙이더라고요.



“엄마, 원소중에서 뭐가 가장 단단하게? 텅스텐이 제일 단단한 거 알았어?”



책을 덮은 지 한참이 지났는데도, 초2 둘째는 여전히 책에서 본 이야기를 곱씹으며 궁금한 게 많아졌는지 계속 물어봤어요.


 


 




초등 과학 교과의 핵심 개념을, 이야기로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이었어요.


과학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물리·화학·생명과학·지구과학 등 기초 과학 분야를 아이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쉽게 접할 수 있어요.


특히 <화학 원소 아파트>는 '화학 원소'라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를 ‘아파트’라는 설정과 캐릭터로 풀어내서 정말 신선했어요.



 초5 형아는 주기율표에 관심이 많아서 예전에는 그냥 기호와 숫자를 외우는 게 전부였는데요. 이 책을 읽고 나서부터는 각 원소들이 살아 움직이는 이야기로 연결되니까 이해가 더 깊어졌다고 해요.


 


 



게다가 <화학 원소 아파트>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초등 과학 교과 연계 도서라는 점도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3학년 2학기 ‘물체와 물질’,


4학년 1학기 ‘물의 상태 변화’,


4학년 2학기 ‘여러 가지 기체’ 단원과 연결돼 있어서


형은 복습하듯, 동생은 예습하듯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우리집 아이들은 <화학 원소 아파트> 덕분에 과학을 더 좋아하게 되었고,


무엇보다도 “과학은 외우는 게 아니라, 이해하고 즐기는 거”라는 걸 자연스럽게 느끼게 되었어요.


 


화학을 처음 접하는 초등아이에게,


주기율표 외우기 전에 ‘과학을 좋아하는 마음’부터 키워주고 싶은 부모님께 정말 강력 추천드려요.




 #화학원소아파트 #교과연계 #재미난다고학 #화학 #원소주기율표 #초등과학책 #초등추천도서 #초등과학 #초등책추천 #원소주기율 #초등과학 #미래엔 #미래엔아이세움 #아이세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