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교과서 연산 4-2 (2025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이번 학기 공부 습관을 만드는 첫 연산 책! 바빠 교과서 연산 (2025년)
징검다리 교육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스에듀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연산 문제집은 많이 접해봤지만, 이번에 새로 시작한 <바빠 교과서 연산 4-2>는 뭔가 좀 달랐어요.

아직 많이 풀어보진 않았지만, 아이랑 처음 몇 장 펼쳐보는 순간부터 “어? 이 책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에는 바빠 빠른 분수 3,4학년을 접해서 그런지바빠 교과서 연산도 아이가 어렵지 않게 접근하더라고요. 개념을 먼저 짚고 나서 연산, 응용, 문장제로 이어지니 흐름도 자연스러웠고요.


책을 받자마자 아이랑 제일 먼저 한 건, 표지랑 차례 보기였어요. “4학년 2학기에는 이런 걸 배우는구나” 하고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구요. 억지로 예습하자고 하면 싫어하는 아이인데, 이 책은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더라고요.


초반에 나오는 개념 정리는 딱딱하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교과서식이 아니라, 아이가 혼자서도 읽어볼 수 있게 말투가 부드럽게 되어 있었거든요. 같이 앉아서 개념 한두 개 읽고, 예제 문제 몇 개 풀어봤는데, 아이가 “이건 어렵지 않네” 하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서 기분이 좋았어요.


아직 본격적인 문제풀이 단계까지는 못 갔지만, 문제 구성이 한눈에 보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쉬운 것부터 천천히 올라가는 느낌이라 “이건 끝까지 해볼 수 있을 것 같다”는 믿음이 생겼어요. 특히 ‘생활 속 연산’이 있다는 걸 보고는, 아이가 흥미를 보였어요. “문장제 너무 싫어”라고 하던 아이가 “이건 좀 다르다”고 했으니까요.


전체 구성이 한눈에 보기에도 체계적이라 “이번엔 끝까지 해볼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겨요. 하루 1~2장씩 아이의 속도에 맞춰 천천히 풀어볼 계획이에요. 억지로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펼치게 되는 연산책,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조금씩 자라는 걸 보니 엄마로서도 뿌듯하답니다. 시작이 좋아서 기대가 되는 책이에요.


부담 없이, 수학을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산책이라 아이들이 접해보길 강력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