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 수업 지홍 쌤의 사회 교실
승지홍 지음, 송진욱 그림 / 리틀씨앤톡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홍 쌤의 사회 교실 1: 헌법 수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초5인 우리 집 아이는 헌법에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어떤 책으로 쉽게 접해주면 좋을지 고민되었어요. 헌법이라고 하면 보통 어렵고 딱딱한 법률 용어들부터 떠올리게 되잖아요. 


저도 아이에게 “헌법이 뭐야?”라고 질문받았을 때 쉽게 설명해주지 못하겠더라구요. 그때 만나게 된 책이 바로 <지홍 쌤의 사회 교실 1: 헌법 수업>이에요.


<지홍 쌤의 사회 교실 1: 헌법 수업>은 고등학교에서 사회를 가르치는 승지홍 선생님이 초등 고학년부터 볼 수 있도록 쉽게 풀어 쓴 헌법 입문서예요. 


아이가 사회 과목에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재미있고 친절하게 구성돼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지홍 쌤의 사회 교실 1: 헌법 수업>은 ‘왜 헌법이 필요할까?’라는 질문으로 시작하는데요.


헌법이란 무엇인지, 왜 모두가 지켜야 할 약속이 필요한지, 그런 약속은 누가 만들고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를 알려줘요. 


<지홍 쌤의 사회 교실 1: 헌법 수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장에서는 헌법의 배경과 의미를 알려주고, 2장에서는 국민의 권리와 의무를 중심으로 기본권을 설명해줘요. 이후 입법부, 행정부, 사법부가 각각 어떤 일을 하는지도 알기 쉽게 풀어줘요.  



<지홍 쌤의 사회 교실 1: 헌법 수업>은 실생활 예시가 잘 나와 있어요. 뉴스에서 봤던 헌법재판소 결정이나 성씨 선택권, 표현의 자유처럼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개념을 실제 사례와 함께 설명해줘서 아이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중간중간 나오는 ‘선생님 질문 있어요’, ‘조금 더 알아보자 헌법!’ 같은 코너는 내용을 더 깊이 생각해보게 도와주고, 각 장 끝의 ‘헌법 퀴즈’는 아이와 함께 복습하며 대화 나누기에 정말 좋았어요.


선거철을 맞아 사회와 정치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기 시작한 아이에게 꼭 맞는 책이었어요. 


책 한 권이 아이의 시야를 넓히고, 사회와 정치에 대한 관심의 문을 열어줄 수 있다는 걸 이번에 느꼈어요. 


부모님과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기에도 정말 좋은 책이니, 헌법재판소 견학을 계획하고 있다면 <지홍 쌤의 사회 교실 1: 헌법 수업>을 먼저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도서협찬 #헌법수업 #지홍쌤 #지홍쌤의사회교실 #리틀씨앤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