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3 ㅣ 흔한남매
안치현 지음, 유난희 그림, 이정모 외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3월
평점 :
"미래엔아이세움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3권은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던 책이에요!
이번 책에서는 스포츠 속 숨은 과학 원리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울 수 있었어요.
"변화구는 왜 휘어질까?" "오래 뛰면 왜 목에서 피 맛이 날까?" 스포츠를 하면서 한 번쯤 궁금했던 질문들! 흔한남매가 직접 체험하며 답을 찾아가요.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3권은 운동과 거리가 먼 에이미와 으뜸이가 체육 수업과 스포츠 대회를 준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예요.

으뜸이는 축구 경기에서 더 빠르게 달리는 방법을 고민하고, 에이미는 배드민턴 경기에서 셔틀콕의 움직임을 이해하려고 해요. 그러던 중 흔한남매는 스포츠 속에 숨어 있는 다양한 과학 원리를 하나씩 알아가게 되는데요. 축구 경기에서 더 빠르게 달리는 법, 배드민턴 셔틀콕이 날아가는 원리, 야구 변화구의 비밀까지! 스포츠 속 숨어 있는 과학을 하나씩 알아가면서 점점 더 흥미를 느끼게 돼요.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이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단순히 과학 정보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핵심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또 '짤막 호기심' 코너와 '몸풀기 퀴즈'가 있어서 읽으면서 과학 개념을 정리하고 복습할 수 있었어요. 게다가 '냐하 호기심 해결단 특별 칭찬 상장'까지 있어서, 아이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우리집 둘째는 문제를 풀다가 틀려서 다시 고치고 맞았다고 기뻐했는데, 그 모습도 정말 귀엽더라고요.
엄마 입장에서도 단순히 읽고 끝나는 게 아니라, 배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더 만족스러웠어요.
아이들과 함께 문제를 풀어보면서 책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떠올리고, 자연스럽게 복습할 수 있었어요.
과학을 어렵게 느끼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3권을 강력 추천드려요!
과학을 어렵게 느끼는 아이들도 이 책을 읽으면 흥미를 갖게 될 거예요!
#도서협찬 #흔한남매의흔한호기심 #흔한남매 #흔한남매의흔한호기심13 #흔한남매책 #교과연계도서 #초등과학 #어린이과학 #초등추천도서 #초등학생책추천 #미래엔 #미래엔아이세움 #아이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