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 외계인 동시향기 14
박수열 지음, 백명식 그림 / 좋은꿈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박수열 시인의 첫 동시집인  <병아리 외계인>은 일상 속에서 자주 지나칠 수 있는 사소한 것들을 특별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만드는 따뜻한 마음이 담긴 책이에요. 

2020년 ‘동화향기동시향기’ 아침신인문학상을 받은 시인이 5년 만에 선보인 이 작품은 어린이들의 순수한 감성과 일상의 기쁨이 가득 담긴 동시들로 가득해요.
 <병아리 외계인>은 총 56편의 동시로 구성되어 있고, 4부로 나뉘어 있어요. 
1부는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일상을 그리며, 2부는 초등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생동감 있게 담고 있어요. 3부와 4부에서는 자연과 동물에 대한 시인의 깊은 애정이 엿보이는 시들을 만날 수 있어요.
 <병아리 외계인>의 겉표지부터 그림이 너무 귀여워서, 우리 집 아이는 ‘병아리 외계인’이라는 시가 있는지 궁금해하며 책을 펼쳤는데요. 그 순간부터 이 동시집에 푹 빠져들었어요. 

<병아리 외계인>은 시를 잘 읽지 않던 아이들도 쉽게 흥미를 느낄 수 있을 만큼 재미있고, 시가 짧고 간결하지만 그 안에 담긴 감정이나 의미가 아주 깊어서 아이가 여러 번 되새기며 읽었어요.
박수열 작가님의 싸인까지 받은 <병아리 외계인>은 아이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가 되었어요. 싸인받은 책을 소중히 여기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책에 대한 애정이 한층 더 깊어졌다는 느낌을 받았고, 동시 내용도 너무 재미있어서 아이는 읽으면서 깔깔깔 웃기도 했어요.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다면, 병아리 외계인을 강력 추천드려요. 
아이가 자연스럽게 감성적인 시를 접하며, 일상 속 소중한 순간들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을 거예요.
 




#도서협찬 #동시집추천 #박수열 #좋은꿈 #병아리외계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