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해결사 깜냥 6 - 하품이의 가족을 찾아라! 고양이 해결사 깜냥 6
홍민정 지음, 김재희 그림 / 창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고양이 해결사 깜냥 시리즈를 이미 알고 있겠지만, 아직이라면 지금이라도 꼭 읽어야 할 시리즈예요! 이번 <고양이 해결사 깜냥> 6권은 정말 너무 재미있고 만족스러웠어요! 고양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을 법한 이 시리즈지만, 이번 권은 특히 고양이를 가족으로 맞이하는 것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깜냥과 하품이의 모험을 따라가며 반려동물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어요.
이번 이야기는 깜냥과 하품이가 동물병원에서 만난 뒤 가족을 찾아주는 여정을 떠나는 내용이에요. 만사 귀찮아하던 깜냥이 하품이와 점차 가까워지는 모습이 참 귀여웠고, 그들의 우정이 어떻게 쌓여가는지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하품이를 위해 애쓰는 깜냥의 모습에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하는 데 필요한 책임감과 배려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어요.

고양이를 너무나 키우고 싶어하는 우리집 아이도 깜냥이나 하품이 같은 고양이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푹 빠졌어요~! 책의 전개가 정말 흥미로워서 아이와 함께 끝까지 눈을 뗄 수 없었어요. 특히, 깜냥이 사람의 말을 하게 된 이유와 숨겨진 과거가 밝혀지는 장면은 따뜻한 감동을 주었어요. 깜냥의 여정 속에서 우리가 흔히 잊고 지내던 중요한 가치들을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되었어요.

귀여운 그림과 흥미진진한 전개 덕분에 마지막까지 눈을 뗄 수 없었어요. 만사 귀찮아하던 깜냥이 하품이를 마음에 품게 되는 과정이 따뜻하면서도 유쾌하게 그려져 있어서 더욱 감동적이었어요. 역시 깜냥! 마지막까지 최고의 이야기였어요.
반려동물과 가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게 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느끼고 싶다면 <고양이 해결사 깜냥>을 강력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