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또래퀴즈 : 화폐와 금융 퀴즈 백과 (스프링) ㅣ 또래퀴즈 백과
이성민 지음, 박선영 그림 / 이젠교육 / 2024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아이도 엄마도 만족스러운 <또래퀴즈: 화폐와 금융 퀴즈 백과>를 만나 보았어요.이 책은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과 경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만족도가 높은데요.
우리집 아이가 초등 5학년이 되면서 점점 사회 과목이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사회과목에 부담을 갖기 시작한 아이에게 이렇게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책이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워요.
아이가 사회나 경제 개념을 어려워하지 않고 흥미를 느끼며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또래퀴즈는 아이에게 최고의 선물이었는데요.이 책은 화폐, 은행, 투자, 시장, 무역, 세금이라는 여섯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 경제의 기본 개념을 폭넓고도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요.
내용이 생소할 수 있는 경제 주제들이지만 퀴즈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놀이처럼 즐기며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앞쪽에는 질문과 힌트가 적혀 있어 아이가 스스로 답을 추측하며 생각할 수 있어요. 뒷쪽에는 정답과 함께 친절한 설명이 담겨 있어 문제를 맞히는 데서 그치지 않고 배경 지식까지 확실히 익힐 수 있었어요.
특히 책 속의 친근한 삽화와 유머러스한 표현들이 아이의 흥미를 끌어주고, 퀴즈를 풀어나가며 성취감을 느끼게 해줘요.스스로 문제를 풀고 나서 “엄마, 이거 알아? 이게 이렇게 된 거래!”라며 이야기해 주는 아이의 모습이 참 사랑스러웠어요.
곧 연말정산 시즌인데 여기에도 나오니 반갑더리구요. 이번엔 아이도 컸으니 연말정산에 대해서도 알려줄 수 있고 이야기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엄마로서도 아이가 경제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사회와 경제에 관심을 갖게 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구요.무엇보다도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퀴즈를 풀며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어 더욱 좋은 책이에요.아이 혼자 읽어도 좋지만, 함께 문제를 풀고 대화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점이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외출이나 여행 시에도 가방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휴대성이 좋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에요.평소 딱딱한 문제집이나 교과서 형식의 학습을 어려워하는 아이에게도, 그리고 금융과 경제에 대한 관심을 키워주고 싶은 부모님들에게도 딱 맞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점점 어려워지는 사회 과목을 재미있고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돕는 <또래퀴즈: 화폐와 금융 퀴즈 백과>는 아이에게도 엄마에게도 꼭 필요한 도서로 강력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