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4 : 미국 -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맛보기 ㅣ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4
김기수 그림, 김강현 글, 무한의 계단 원작, 김준우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24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아이가 가고 싶어하는 나라 미국을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에서 만나 보았어요.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4: 미국편>은 재미있는 만화로 미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려주는 책이에요. 게임 캐릭터들이 시간 여행을 떠나는 방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돼서, 읽는 내내 흥미를 잃지 않고 몰입할 수 있어요.
특히 미국의 중요한 사건과 인물들이 친근하게 등장해서 역사 공부가 아니라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아이가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 중 하나는 미국의 독립 전쟁이라고 해요. 미국이 처음엔 영국의 식민지였다는 사실부터 시작해서, 사람들이 세금을 너무 많이 내야 했던 문제 때문에 독립을 요구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만화 속 캐릭터들이 당시 사람들과 대화하며 사건을 경험하는 방식 덕분에 마치 그 시대에 직접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느껴졌어요.
특히 버락 오바마나 마틴 루터 킹 같은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인종차별에 대한 인식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아이도 독립을 위해 노력했던 사람들의 용기가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나 봐요. 책을 통해 그런 사람들의 이야기를 접하면서, 그들의 용기와 희생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그들이 겪었던 어려움이 지금의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깨달았던 것 같아요. 그런 점이 아이에게 큰 감동을 준 것 같아요.
또 다른 기억에 남는 내용은 9·11 테러 이야기였는데요. 조금 무거운 주제였지만, 책에서는 어린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져있어요. 당시 미국 뉴욕의 쌍둥이 빌딩이 공격당했을 때, 사람들이 겪었던 두려움과 슬픔을 알게 되었어요. 하지만 그와 동시에 용감하게 서로를 돕는 소방관들과 시민들의 이야기가 나와서 감동적이었어요.
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평화와 안전이 얼마나 소중한지 생각하게 되었고, 서로 돕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도 배웠어요.책에는 이런 역사적 사건들 외에도 미국 문화를 알 수 있는 재미있는 내용이 많아요.
예를 들어, 할리우드 영화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서부 개척 시대에 사람들은 어떤 삶을 살았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요. 만화 속 캐릭터들이 하나하나 사건을 설명해 주고, '오늘의 미션'이라는 코너에서 더 깊이 배울 수 있어요. 책의 마지막에 있는 활동지도 재미있었어요. 내가 배운 것을 확인하면서 복습할 수 있었거든요.
이 책은 역사를 처음 배우는 초등학생들에게 딱 좋은 책이에요. 어려운 역사 이야기를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내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어요. 책을 다 읽고 나면 자연스럽게 역사에 대해 더 알고 싶어질 거예요.
미국역사나 세계문화에 관심이 생긴다면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4: 미국편>을 읽어보기를 강력 추천드려요.
역사에 관심이 생기거나 모험 이야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어요!
#도서협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무한의계단세계여행GO4미국 #서울문화사